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고도근시 라섹 후 근시퇴행 예방하려면?

안녕하세요 고도근시 교정 잘하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최근 라식, 라섹 수술 후 각막의 콜라겐 결합력을 높여주는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추가로 시행하는 엑스트라라식라섹 수술을 하는 사례가 더욱 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경우 엑스트라 라식라섹수술을 국내에서 첫 시행한 만큼 수술케이스도 많습니다. 라섹수술 하시는 분의 절반 이상이 엑스트라 라섹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라섹 수술 후 각막 재강화, 어떤 효과? 

모든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은 수술 시 각막을 절삭하는 과정에서 각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결합력이 약해집니다. 크레페 모양으로 겹겹이 쌓여 결합되어 있던 각막 조직이 수술로 인해 약해지는 것이지요. 연구에 따르면 각막 절삭량이 많을수록 각막도 더 약화됩니다. 

또한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라섹수술의 경우 근시가 심할 수록 각막 절삭량이 많은데, 각막 절삭량이 많을수록 각막 상피가 다시 자랄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로 인한 시력의 퇴행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레이저로 각막을 수술하는 시력교정수술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을 시행해 수술 전 수준으로 각막을 재강화할 수 있는 현재 엑스트라 수술이 과학적 입증 끝에 국내에서도 대중화 되었습니다. 

각막 재강화를 위한 콜라겐교차결합술을 라섹수술 후 교차시행하면 상피증식 억제로 인한 근시퇴행 예방, 각막 약화로 인한 원추각막(각막확장증) 발생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http://eyereum.com/center/lasikxtra

 

라식 엑스트라 |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 근시퇴행을 예방하는 안전한 수술, 라식엑스트라. 라식/라섹 수술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을 통해 각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yereum.com


Q. 각막의 약하고 강함? 각막 속 건강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뼈가 두껍다고 골다공증이 생기지 않으라는 법이 없는 것처럼, 각막도 두껍다고 해서 각막 속까지 건강하리라 짐작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시력교정술 전 각막강성도 검사를 시행(corvis, 코르비스 장비를 사용)하여 각막 속 건강까지 확인하여 잠재된 원추각막의 위험은 없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막 강성도와 각막지형도 검사를 결합하여 차원높은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럽 안과지에 실린 아이리움안과 라섹엑스트라와 각막강성도 지료


라섹 후 근시퇴행 억제방법, SCI 학술지에 등재된 내용은? 

위에서 설명드린 수술방법과 관련, 지난해 6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과 연세대 기독병원 의료진이 공동으로 연구한 관련 논문이 SCI학술지 JRS에 등재되었습니다.

논문에 따르면 라섹 vs 엑스트라라섹 두 수술그룹을 비교하면, 후자에서 각막의 콜라겐교차결합술 영향으로 각막 상피 증식이 억제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고도근시교정, 근시에 대한 이해가 높은 병원을 선택하세요

아이리움안과는 레이저시력교정술 뿐 아니라 렌즈삽입술에 이르기까지 고도근시 1:1 맞춤교정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무엇보다 고도근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십니다.

엑스트라 라섹 논문 뿐 만 아니라 최근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의 '고도근시안과 정상안 간의 망막구조 비교분석' SCI논문 또한 아이리움안과의 고도근시 시력교정술의 수준을 업그레이드 하게 되었습니다. 

정상안과는 차이가 있는 고도근시안의 망막의 구조를 확인한 논문으로 본원에서 시행하는 근시교정술 뿐 아니라 국내 근시 연구와 관리, 치료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http://eyereum.com/news/notice/view/20733

 

[논문] 고도근시안과 정상안 간의 비교분석, SCI 논문 발표

전 세계적으로 근시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근시 진행의 명확한 병태생리적 기전에 관한연구 및 이해에 대한 ...

eyereum.com

소중한 눈, 특히 고도수 교정이 필요하시다면, 시력교정 후에도 오랫동안 건강하고 안정적인 시력을 유지하고 싶다면 아이리움안과의 고도근시 시력교정술을 상담하세요.

눈 상태에 맞는 수술을 찾고 1:1 맞춤수술로 좋은 시력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식라섹 수술 계획 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http://eyereum.com/center/compare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eyereum.com

https://eyereum.com/consult/consultationcall/write_form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