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아이리움 NEWS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최고의 연구로 선정된 아이리움

2017 미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이하 ASCRS)가 지난 9일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전세계 안과분야 석학들이 모인 이번 학회에서 아이리움안과는 릴렉스스마일(ReLEX SMILE)의 수술에너지를 줄여 혁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1:1각막맞춤형 코웨이브 라식라섹(COWAVE), 난시교정 ICL렌즈삽입술, 다초점인공수정체 백내장수술 등 총 4개 주제로 발표했고 현장 의사들로부터 '최우수연구'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2017 ASCRS)

 

 


특히 레이저 굴절교정과 부작용 치료분야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의사 강성용 원장이 PRK, 라식, 콜라겐교차결합술 세션의 좌장으로서 토론을 주도했습니다.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SCI급 학술지 JCRS(Journal of Cataract & Refractive Surgery)에 수록된 환자 맞춤형 코웨이브라섹(COWAVE)의 빛 번짐 감소효과에 대한 연구결과 또한 현장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최근 코웨이브를 이용한 라식라섹 재교정수술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미 해외에서는 세계 최초로 코웨이브의 효과에 대해 공신력있는 논문지를 통해 입증이 되었습니다.

 

첫 시력교정 뿐 아니라 원추각막, 각막확장증 등의 부작용 치료에 활용한 코웨이브수술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았죠.  

 

▼코웨이브의 빛번짐 감소효과 SCI논문(JCRS, 제리탄,연세대 공동)

 


한편 스마일라식 세션에서는 특별히, 지난해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발표한 ‘로우에너지 스마일’의 시력의 질 향상 효과와 더불어, ‘Lenticule Minimal Thickness(렌티큘 최소두께, 이하 MT)와 캡(Cap) 차이에 따른 스마일 수술 후 각막두께, 굴절력, 생체 역학적 변화 비교’란 주제로 강연을 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이 빠른 시력회복과 야간 빛 번짐 교정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 연구는 렌티큘 MT 적출량을 최소화하여 수술 후 각막 내구성(각막강성도)을 유지하고 안전성 강화를 위한 취지에서 진행되었죠. 아시다시피 강성용 원장은 릴렉스 스마일의 본사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가 위촉한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엠버서더닥터(SMILE Ambassador of Korea)입니다. 

 

 

 

그동안 스마일라식의 세계적인 대가 영국 댄라인슈타인(Dan Z. Reinstein)박사, 연세대 의과대학과 함께 스마일라식의 시력의 질과 안전성 향상을 위한 국제적 연구를 진행해왔고 4월에는 대한안과학회에서는 로우에너지 스마일 연구로 학술상을 수상했습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의 효과가 말 뿐이 아니라는 것을 국내외에서 증명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의 꾸준한 논문, 학술활동의 성과

모두 여러분께 안전으로 돌려드립니다.

 

세계적 수준의 안전기준으로

세계에 한국의 의술을 전하는 아이리움

 

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아이리움 의료진(김은경,강성용,최진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