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아이리움 NEWS

원추각막,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라섹엑스트라 3개 주제 채택 - 대한안과학회 116회 학술대회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제 116회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1947년 설립된 대한안과학회는 전국 안과의사 30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며 굴절교정수술, 백내장, 안질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임상결과와 의료기술을 공유하고 안과적 수술의 국내 안전기준 확립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회에서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최진영 대표원장이 공동으로 참여한 로우에너지 스마일 라식 수술, 라식엑스트라 수술 후 안정성의 결과, 원추각막치료를  맞춤형 결합치료사례 등 총 3개 주제가 채택되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Low energy smile)의 임상결과와 전자현미경적  분석 및 고찰

■중등도 이상의 원추각막에서 각막내 링삽입술과 각막지형절삭술 및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 의 임상 결과

■라섹 엑스트라의 안전성, 효과성, 재연성과 안정성 에대한 연구

 

아이리움안과는 유럽학회에서 이미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저에너지 스마일라식)의 우수한 임상결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바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수술 시 각막 실질조각 분리단계에서 기존보다 낮은 에너지의 펨토초 레이저를 조사하였을 때 초기 시력회복이 빠르고 각막절삭면을 보다 매끄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시력의 질 향상’의 주요 원인이 되는 각막 고위수차의 교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합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 스마일라식 에너지 강도에 따른 기포량 변화 발표장면


라식, 라섹 후 부작용 예방과 원추각막(각막확장증) 치료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아이리움안과는 라식∙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라식엑스트라), 원추각막 치료 시 각막 링삽입술(케라링삽입술) 후 CXL과 각막지형절삭술의 수술사례를 공유했는데요.

 

원추각막진행의 억제 뿐 아니라 고위수차 교정을 통해 시력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원추각막 환자가 겪는 시력적 불편함을 덜어드리는도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시아 유일, 아베드로의 원추각막분야 의학자문위원 - 강성용원장

 

 

아이리움이 학술활동을 하는 궁극적 목적은 환자의 안전입니다.

다가오는 12월에는 강성용 원장이 CXL학회를 위해 스위스로 갑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 2016년 11월 18일자/ 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