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아이리움안과, 원추각막 환자 맞춤형 치료사례로 국제적 인정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이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의 원추각막 및 시력교정술 후 부작용 치료의 우수한 임상결과를 발표해 국제적 인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9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된 ESCRS에서 원추각막(각막확장증)과 라식, 라섹 후 빛 번짐, 중심부 이탈로 인한 부정난시, 시력저하 등 증상에 따른 맞춤형 치료사례를 발표했는데요, 강원장의 이번 발표는 작년 ESCRS를 시작으로 스페인, 미국, 중국, 싱가포르 등 의료선진국들에서의 릴레이 초청강연의 연속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다고 평가받았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내달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리는 CXL학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세계적 권위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한국 의료진에 많은 성원과 관심부탁드립니다.

 

원추각막이란?  

 

비염증성 진행형 안과질환으로, 정상적인 각막이 둥근 구의 형태인 반면 원추각막 환자의 경우 약해진 각막의 중심부가 안압을 이기지 못하고 원뿔모양으로 솟아오르는 질환입니다. 라식, 라섹으로 대표되는 레이저굴절수술 후 부작용으로, 얇고 약해진 각막의 원추모양의 변형이 진행된다면 이를 각막확장증이라고 합니다. 원추각막이 진행되면 근시와 난시가 심해지고, 변형되고 비대칭화 된 각막은 부정 난시를 유발하여 시력 저하, 사물의 왜곡, 눈부심, 빛 번짐 현상 등 시력의 질이 심각하게 저하됩니다. 원추각막의 진행을 억제시키고 비대칭화된 각막을 대칭으로 회복하는 수술적 치료로서, 각막 내 링삽입술(케라링), 각막지형절삭술(코웨이브, COWAVE),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을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교차시행합니다.

 

현재 아이리움안과는 원추각막 진단을 위하여 각막지형정보 뿐만 아니라 ‘각막생체역학검사’ (각막강성도 검사), 각막 상피두께검사를 시행하여 각막상태의 다면분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국내의료진의 원추각막 환자 맞춤형 치료사례, 국제적 인정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030793&code=61171911&cp=nv

 

원추각막치료를 위해 아이리움을 찾았던 외국인 환자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클릭시 원추각막 외국인 영상후기로 연결됩니다. 의료법 의거 간단한 개인인증 절차후 열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