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원추각막 권위자 강성용 원장,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초청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오는 10일부터 개최되는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

초청 연사 자격으로 참석한다는 금일자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ESCRS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학회입니다.

전세계 안과 의사들이 모여 레이저 굴절교정, 백내장, 원추각막 등 다양한 분야의 임상결과와 의료기술을 공유하고 국제안전 기준 확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합니다.

 

이미 지난 5월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 ASCRS(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서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cxl)세션의 공식 패널리시트로 참석했던 강성용 원장은 이번 학회를 통해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링삽입술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과 코웨이브수술(Cowave)로 시력의 질을 개선시킨 수술결과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원추각막은 생역학적으로 약한 각막이 안압을 이기지 못해 원뿔처럼 돌출되는 현상으로, 원추각막(각막확장증)이 진행되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의 부정난시, 야간 빛번짐, 눈부심 등의 증상이 발생하며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시기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강성용 원장은 현재 세계적인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 기술을 보유한 다국적 의료기업 Avedro가 위촉한 전 세계 14인의 자문위원중 유일한 아시아의사로서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기술개발과 치료술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http://www.medicaltimes.com/News/1106812

 

 

▼아이리움안과, 3년 연속 유럽학회 초청강연<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