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스마일라식 후 골프, 멀리 정확하게...연령별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수술을 하신 고객님의 SNS에 저희 #아이리움안과 태그가 걸려있어서 확인해보니, 가족들과 골프 중에 아버님의 홀인원 그 영광의 순간을 가족분들 중 유일하게 혼자 직접 목격하셨다고 해요!

그 소식을 듣고 얼마나 반가운지, 너무나 좋은 추억과 함께 아이리움안과와 강성용 원장님 언급해주셔 저희 직원들 더욱 힘이 났습니다:)

으로도 건강한 시력 유지하시면서 더욱 좋은 경험 많이 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1:1 맞춤시력교정수술 잘하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오늘은 골프시력을 시작으로 시력교정수술의 선택과 노안진행 후 주의사항에 대해 간단히 안내해드립니다. 

●시력이 중요한 스포츠, 골프

실제로 최근에 골프가 남녀노소 대중화되면서 골프를 취미로 하시거나 실제 골프선수 준비하는 학생들, 프로골퍼께서도 시력교정을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력이 좋지 않으면 골프공과 홀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경기를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시력이 중요하지 않은 스포츠는 없지만 특히 골프는 작은 골프공을 정교하게 맞추고, 원하는 곳으로 보내야 하기 때문에 근거리부터 중거리, 원거리까지 시력범위가 넓을수록 유리한 스포츠입니다. 

먼 거리를 정확하게 보는 것이 중요한 골프. 우리에게 너무나 유명한 국내외 골프 선수들의 경우에도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한 사례가 많은데요. 안경, 콘택트렌즈, 시력교정수술 등 교정방법은 골퍼가 가장 편안하고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수술 비교 살펴보기

●골퍼, 시력교정술을 결심하는 계기

수술을 상담하시는 경우, 라식라섹수술을 결정하게 된 계기로 안경이 두꺼워서 불편하거나 실제와 안경렌즈를 통해 보는 것 사이에 차이가 있거나, 야외에서 경기를 진행하다보니 바람이 불면서 콘택트렌즈에 이물질이 들어가 다시 세척해서 착용해야 하거나 렌즈가 건조해지는 경우 등 이러한 상황을 개선해보고자 할때였습니다. 경기시간도 길기 때문에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고 집중하기에도 어려움이 많으셨을거에요.

그러나! 위와 같은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근시를 교정하는 것이 더 적합한 경우도 있고, 시력교정수술 후 안정적인 시력 회복과 시력의 질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다면 스마일라식과 같은 수술적 시력교정도 적합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시력과 눈 조건에 맞는 시력교정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적인 수술별 대상자 (참고용/실제 검사 후 수술 결정 가능) 

 

●50대 이상 시력불편, 노안과 백내장 함께 고려해야

골프 뿐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등산과 같은 야외활동이 활발해졌죠! 운동과 야외활동을 즐기는 분들께서는 스마일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반드시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수술이 가능한 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골프와 등산 모임이 많으신 50대 이상의 연령대에서는 노안과 백내장 여부도 시력교정술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노안수술_프레즈비맥스 ⓒ아이리움안과 

그런데, 본원 라섹수술 고객님의 어머님께서 노안교정수술을 희망하시고 내원하셨다가 검사 중 백내장초기진단을 받았다가 최근에 백내장 중기로 진행된 점을 정기검진을 통해 확인하시고 수술을 하신 사례가 있습니다.

당장 노안교정도 마음이 급하시겠지만 질환이 발견된 경우 정확한 진단과 현재 질환에 필요한 치료방법과 시력개선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의료진과 상세히 상담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원장 @노안백내장클리닉

노안이 진행된 부모님 세대에서는 바느질을 자주 하시거나 독서를 즐겨하시거나 문서검토가 많아 근거리 시력에 의존하시는 분, 반면 운전, 골프처럼 60cm이상 중거리~원거리까지도 원활하게 보셔야 하는 분들은 각각 수술의 설계가 달라지게 됩니다.

백내장수술에도 단초점, 다초점 인공수정체 등 다양한 렌즈들이 있으므로 치료 후 시력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상의하세요.


20~40대 시력교정도 40대 후반이후 이상 노안교정과 백내장수술도 보는 행복을 찾아드리는 강남아이리움안과 원장단과 함께 계획하시고 100세 시대 눈 건강을 관리하세요 

아이리움안과 1:1 상담/문의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