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수험생 라식라섹, 예비대학생 시력교정술 주의사항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의 라식·라섹수술을 고민하는 부모님들께서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은 비용도 비용이지만 눈 수술인만큼 안전에 대한 고민입니다.

 

아직 논술, 실기시험 등 남아있는 일정이 있는데 수술은 언제 해야 할지, 요즘은 스마일라식을 많이 한다는데 제일 좋은 수술인것인지 궁금하시죠!

 

어린 나이에 수술을 해도 되는지, 드림렌즈를 껴온 자녀가 내일 바로 시력교정수술을 상담하러 가도 되는지, 막상 수술을 결심해도 막막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수험생 시력교정수술 전 꼭 확인할 사항 

 

가장 중요한 것은, 시력교정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최근 6개월간 시력의 변화가 없어야 하는데, 착용하고 계시던 안경을 가져오시면 현재 시력과 비교하여 시력변화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있다면? 렌즈 종류에 따라 라식라섹 검사와 수술 전에 렌즈 미착용해야 할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착용하던 렌즈의 종류를 말씀하시고 아이리움안과와 예약 일정을 조정하세요. 학생들이 오래 착용해오신 드림렌즈의 경우 수술 전 30일간 착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수험생들의 시력교정수술,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스무살 시력교정술, 가장 중요한 것은?

youtu.be/AqJ3J-YtPBg


Q. 안구건조증이 심해도 시력교정수술 할 수 있나요? 

 

장기간 눈을 혹사해 온 수험생들의 눈은 피로감과 건조감이 심해져있을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계절에다 난방기기까지 가동하는 공부환경, 그리고 콘택트렌즈까지 착용를 자주 착용해 온 학생이라면 이미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 각막에 상처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이러한 경우 치료를 통해 상태가 호전된 뒤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심한 경우 무리하게 수술일정을 잡지 마세요.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 눈물막 표면이 불균형 하여 시력측정이 정확하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빛이 안구에 들어가서 각막, 수정체, 유리체를 지나 망막에 상이 맺혀야 시력을 형성하게 되는데, 빛의 굴절지수(refractive index)는 공기와 각막 표면의 눈물층에 가장 큰 폭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안구 표면의 건조증은 시력의 질 저하 뿐 아니라 시력 그 자체를 저하 시킬 수도 있습니다. 추후 지속적인 치료로 안구표면이 건강해지면 시력저하 현상은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가장 좋은 수술?

 

부모님과 함께 아이리움안과를 찾으시는 예비대학생들께서 가장 많이 알고 오시는 수술 중 하나가 스마일라식(SMILE: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입니다. 원래 이름은 스마일 수술인데, 시력교정술의 대명사처럼 라식을 붙여 '스마일라식'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가벼운 운동, 피부화장이 가능해서 일상복귀가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 뿐 아니라 직장인, 군인, 주부들까지도 선호하시는데요. 최근에는 각막손상을 줄이고 시력의 질을 높이기 위해 수술레이저 에너지를 낮춘 스마일수술,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Low Energy SMILE)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아이리움안과가 국내에 첫 소개하고 본원의 대표수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마일라식이 누구에게나 최상의 결과를 가져오진 않습니다.

 

반드시 수술 전 검사를 통해 눈의 돗수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각막 두께는 적절한지, 각막 모양은 안정적인지, 각막 내부는 튼튼한지, 망막은 건강한지 다방면 검사를 한 뒤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수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친구가 스마일라식을 하고 좋았다고 하더라도 내 눈에는 라섹수술 이나 안내렌즈삽입술(ICL렌즈삽입술 등)이 더 안전하다면,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그래서 시력교정수술은 수술 전 검사가 정말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지문이 다른 것처럼 눈에도 고유이 눈 또한 고유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밀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1:1 맞춤 수술을 원칙으로 해야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모든 수술을 맞춤수술 하기 위해 각막 레이저굴절교정수술(스마일라식, 라섹, 라식 등) 뿐 만 아니라, 안내렌즈삽입술까지 모든 수술에 실력과 경험을 갖준 의료진이 수술을 집도합니다.

 

시력교정수술 비교

eyereum.com/center/compare

 

여러분과 가족의 소중한 시력,

마음은 바쁘지만 차근차근 서두르지 마시고

아이리움안과와 검사부터 수술까지

꼼꼼하게 진행하세요!

 

 

 

[수험생이벤트] 수고하신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라식라섹 혜택

수험생 이벤트.embed-container { position: relative; padding-bott...

eyereum.com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강남역2번출구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

강남역에서 정말 가까운 아이리움안과!

카카오톡채널 - 아이리움안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