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스마일라식, 라섹... 수술 전 검사의 중요성

최근 라식과 라섹수술의 장점을 모은 스마일라식이 주목받고 있는데, 정식 명칭은 스마일(SMILE) 수술입니다.

 

각막에 2mm 전후의 절개창을 만들어 시력교정량만큼 각막실질부 조각을 만들어 절개창으로 추출하는 수술법으로 통증이나 회복기간이 걱정이었던 분들께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라식라섹 수술방법

 

수술 후 안약사용 기간이 다른 수술에 비해 짧고 수술다음날부터 일상생활 가능해 환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회복이 빠른 수술로 알려지면서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술별 회복기간

그런데 절대로 일상복귀가 빠른 시력교정수술이라도 수술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회복기간이 길면 어려운 수술, 빠르면 쉬운 수술일까요? 그렇지 않다는 점 충분히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수술방법에 따라 회복기간에 차이가 있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불편했던 근시와 난시 등 시력의 불편했던 점을 정확하게 교정하고, 수술 후에도 평생 건강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수술방법을 택해야 합니다.

 

스마일수술이 가능한지, 라섹수술 또는 안내렌즈삽입술 등 다른 수술이 가능한지는 수술 전 검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수술 전 검사는 눈의 돗수 뿐 아니라 눈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정밀하게 검사하고, 검사결과를 안과전문의와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수술자체보다 수술 전 검사부터 제대로 해야 수술 결과가 좋은 것은 당연합니다!

 

수술 전 미세한 부분까지 정밀 검사 필수

그래서 특히 검사 당일에 수술까지 진행하는 원데이라식 등 원데이 시력교정술의 경우에도 수술을 위해 들이는 시간과 동선을 줄일 수는 있지만 수술 전에 반드시 필요한 검사절차들을 건너 뛸 수는 없습니다. 

 

'각막이 두꺼워서 라식수술이 된다?!'는 옛날 이야기!

 

수술 전 근시, 난시, 원시 뿐 만 아니라 각막 두께와 수술 후 예상되는 잔여각막량, 각막의 전면과 후면부의 모양(각막의 후면부가 볼록한 경우 레이저를 이용한 라식라섹,스마일라식 불가), 각막의 내구성을 알수 있는 각막강성도(stiffness) 등각막 정밀검사를 시행하며, 각막 외에도 빛 조건에 따른 동공의 크기, 망막은 건강한지, 녹내장이나 백내장 등 잠재된 안질환은 없는지 확인한 뒤에야 수술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각막 조건이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부적합한 경우에는 안내렌즈삽입술 등 다른 시력교정수술을 고려합니다. 

 

각막강성도검사

수술 전 검사가 수술만큼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죠!

그럼 수술 전 검사시에도 꼭 지켜주셔야 할 점들이 있다는것 기억해주세요!

 

수술 전 검사를 예약한 경우, 안과에서 미리 보내드리는 주의사항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렌즈, 드림렌즈, 하드렌즈 등 눈에 콘택트렌즈를 착용해온 경우에는 렌즈 착용을 일정기간 중단했다가 검사해야 합니다. 간혹 면접, 행사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잠깐 렌즈를 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시 렌즈중단을 시작하고 내원 안내를 드립니다.

 

소프트렌즈 기준으로 검사전에는 만 3일, 원데이라식(당일수술) 고려시에는 만 5일 렌즈착용 중단을 안내드립니다.

 

검사 전 주의사항|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또한 시력교정술을 위하여 병원에 라식라섹 검사하러 오실때 꼭 평소 착용하던 안경을 지참해주세요. 최근 6개월 내 시력변화가 없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에 필요합니다.

 

각막 표면에 잔 상처가 나 있거나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눈물층 균형이 깨져있는 경우 시력을 측정하면 정확한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간혹 이런 경우에는 좋은 수술결과를 위해 안구건조증, 각막치료를 먼저 진행한 다음에 검사와 시력교정수술을 진행합니다. 

 

한가지 더! 과음, 과로하지마시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검사와 수술을 진행해야 좋은 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의사항들에 협조해주시는 만큼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직원 모두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검사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로 정성껏 보답하겠습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의 1:1맞춤시력교정의 원칙!

건강한 시력과 평생 눈 건강을 만듭니다. 

eyereum.com

 

근난시 교정, 노안교정 등 연령과 눈상태에 따른

시력교정수술, 아래에서 1:1 상담해보세요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

 

수술 비용 문의|아이리움안과

1:1 맞춤형 수술정보와 비용을 이메일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eyereum.com

궁금한 시력교정정보, 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아이리움튜브 | 아이리움안과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