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엑스트라 라식/라섹/스마일 17000안 수술달성

안녕하세요 1:1 맞춤시력교정 클리닉,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 알려드렸지만, 티스토리를 통해서도 전해드릴 오늘의 뉴스는

아이리움안과가 지난 6월 기준, 엑스트라수술 17000안을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엑스트라수술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수술 후 각막절삭으로인해 약해진 각막을 다시 강화할 수 있는 수술로, 특히 고도근난시 교정시 절삭량 많은 분들의 경우 각막 재증식으로 인한 퇴행을 걱정하실 수 있는데, 이러한 근시퇴행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술입니다.

 

[관련 논문] '라섹엑스트라 근시퇴행 억제 효과' 논문, JRS 등재

 

[논문] 라섹 엑스트라의 근시퇴행 억제 효과, SCI 학술지 JRS 등재

스마일라식, 라섹, 라식 후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하는 엑스트라 수술,효과는?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이라섹 엑스...

eyereum.com

[무단복제금지]라섹(좌) vs 라섹 엑스트라(우) 시술 후 각막 상피 두께의 변화에 대한 그래프 : 라섹 엑스트라는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의 효과로 인해 라섹만 진행한 그룹보다 각막 상피 증식이 억제되는 결과를 보임 

아이리움안과는 이미 2014년 ESCRS(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가 열린 런던에서부터 국내에 엑스트라수술 도입을 위한 회의를 미국 아베드로社과 본격 시작하면서,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수술과 가속화된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기술의 접목을 통해, 시력교정수술 후 장기적 안정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엑스트라라섹을 시행했던 아이리움안과는 의료진이 직접 이 수술의 의학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관련 논문] 라섹vs엑스트라라섹 수술 후 결과 비교 논문, CORNEA 등재 

 

[논문] 라섹 vs 라섹 엑스트라의 시력교정술 후 결과 비교

스마일라식, 라섹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 직후 약해진 각막 재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엑스트라 수술(XTRA).아...

eyereum.com

"의사선생님들 수술만 열심히 하지 논문은 왜그렇게 쓰시나요?"라는 질문을 종종 받는데요. 그동안 엑스트라수술 17000안 넘게 시행하면서, 동시에 학술 활동을 꾸준히 해온 이유는 엑스트라 수술이 왜 필요한 수술인지,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을 드려야 환자와 보호자 모두 안심하고 수술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술법도 하루하루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수술 후 오랫동안 시력을 유지하고 각막이 수술 전 수준으로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한편, 엑스트라수술의 또 한가지 중요한 역할은 각막 강성도 보존효과입니다! 아래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의 논문에서 살펴 보실까요?

 

[관련논문] 라섹 엑스트라 각막강성도 보존효과 논문, JCRS 등재 

 

[논문] 라섹 엑스트라 각막강성도 보존효과 논문, SCI JCRS 수록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과 미국 각막생체역학의 권위자 Cynthia J Roberts 박사원추각막 치료의 권...

eyereum.com

위 논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골다공증에 비유해볼까요?

 

뼈가 두꺼운 사람도 골밀도가 낮으면 골다공증 확률이 높은데요. 우리눈의 각막도 마찬가지입니다.

 

각막이 두꺼운 경우라도 각막의 강성도(stiffness)가 좋지 않으면 수술 후 원추각막(각막확장증)과 같은 부작용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 전 각막 강성도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막두께만으로 수술가능하다던 시대는 지나갔죠! 이제 각막의 내구성도 중요한 안전의 기준으로 꼽힙니다. 

 

레이저 시력교정술만 진행할때보다 KXL장비로 가속화된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해야 하는 근거가 여기에 있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엑스트라 수술 시 수술 전 수준으로 각막강성도가 유지됨을 데이터로 입증하였습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엑스트라 라식/라섹/스마일 수술에 사용하고 있는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CXL)장비, 아베드로 社의 KLX 시스템은 기존 콜라겐교차결합술 장비보다 각막 조직을 골고루 강화할 수 있고, 각막에 비타민B2 흡수와 자외선을 조사하는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하고 있습니다.

 

수술시간 단축은 각막상피의 노출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보다 편안하게 수술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엑스트라 수술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시력교정수술을 앞두고 궁금하고 걱정되는 부분이 많으실텐데,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대표번호 02-3420-2020 등을 통해 문의주시면 정성껏 도움드리겠습니다. 

 

생애 첫 시력교정부터 노안수술까지, 여러분의 가족주치의. 아이리움안과였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지하철 강남역(2번출구)과 바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