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스마일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수술방법

"요즘 어떤 라식이 좋아요?"

"이 병원은 어떤 수술을 잘해요?"

 

시력교정수술에 대한 막연함으로 저희 병원을 찾아주시는 학생들, 직장인, 보호자 가족분들께서 좋은 수술, 잘하는 수술을 문의하십니다. 

 

가장 좋은 수술은?

 

근시, 난시, 원시, 노안교정에는 다양한 시력교정수술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료진은 수술할 분의 눈 상태 확인 없이 특정수술이 좋다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수술은 "나에게 가장 안전한 교정방법"임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특정수술만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저 시력교정수술(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안내렌즈삽입수술(전방/후방) 전 분야에 걸쳐 시행하고 있으며, 모든 수술을 맞춤수술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력교정수술 방법

 

● 라섹

 

라섹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한 뒤 각막 실질부를 시력교정에 필요한 만큼 절삭하는 방법입니다.

 

본원에서는 아마리스레드 1050RS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지형에 맞춘 1:1 맞춤형 올레이저 수술을 시행합니다. 실시간 안구추적장치와 열조절시스템, 안구를 3차원 입체 인식하는 스마트펄스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각막의 표면을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부위가 회복되는 기간동안 불편감은 있지만, 각막이 잘 회복되고 나면 외부충격에 강하고 시력교정결과에 다른 수술과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수술 후 약 3개월 정도는 안약 사용과 자외선 관리, 안구건조증 관리 등을 병행하면서 최상의 시력을 얻기 위해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군 입대 하신 장병들의 경우, 라섹수술을 해야한다면 제대쯤 수술을 미루라고 말씀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라식 

 

라식수술은 각막에 얇은 층을 만들어서 젖힌 후, 각막 실질부를 라섹수술과 같이 절삭한 뒤 다시 각막 뚜껑을 닫아주는 방법입니다. 상피를 제거하는 방법보다 통증에 대한 우려가 낮습니다.

 

수술 후 시력회복이 빠르고 일상복귀가 원활합니다. 다만 원형으로 절개한 각막이 원래 자리에서 잘 자리잡도록 외부 충격으로 부터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억제를 위한 관리도 역시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아마리스레드 1050RS 레이저와 비쥬맥스 레이저로 정밀하게 수술합니다. 

 

라식라섹 차이

 

● 스마일(SMILE)

 

여러분이 흔히 '스마일라식'이라고 부르시는 바로 그 수술입니다. 라식수술보다 각막 절개량을 1/10로 줄여 외부충격에 상대적으로 강합니다. 절개범위를 줄이면서 안구건조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각막을 절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각막실질부에 조각을 만든 뒤 각막에 만든 조그만 절개창으로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라식수술처럼 통증 걱정을 해소했고 일상생활이 수술 후 바로 가능합니다. 물론 시력 회복이 빠르다고 해서 수술 당일에 휴대폰을 보는 등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스마일라식 수술방법

1세대 스마일라식의 경우에 각막최소절개로 각광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저에너지 스마일수술법('로우에너지 스마일')로 각막표면의 손상을 줄여 시력의 질을 높이는 수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원의 모든 스마일수술은 저에너지(로우에너지)수술로 진행되며 비쥬맥스 레이저로 첨단 수술시스템 하에 집도하고 있습니다. 

 

수술시 사용하는 에너지에 따른 각막 절제면 비교

● 안내렌즈삽입술

 

흔히 ICL이라고 알고 있는 안내렌즈삽입술. 실제로 ICL은 안내렌즈삽입술에 사용되는 안내렌즈의 이름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삭하지 않도 안구 내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안구 내 렌즈삽입 위치에 따라 전방렌즈삽입술, 후방렌즈삽입술로 나뉘며, 여러분이 잘 아시는 ICL렌즈는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삽입술에 해당합니다. 

ICL렌즈삽입술의 경우 눈 속에 렌즈를 삽입할 공간의 측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수술 전 UBM검사를 통해 안구 내 공간측정을 정밀하게 하고 혹시 모를 질환이 없는지 확인한 뒤 안전을 확신할때 수술하고 있습니다. 

 

고도 난시의 경우 토릭렌즈를 이용하여 근난시 동시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난시는 각도가 있어서 수술 후 렌즈가 안구내에서 돌아가면 난시교정효과가 떨어져 시력만족도가 낮아집니다. 그래서 토릭렌즈로 수술할지 또는 일반 렌즈에 LRI수술로 난시를 추가교정할지에 대해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집도의가 결정을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의사가 손으로 하는 수술이므로 의료진이 무척 중요합니다. 

ICL렌즈삽입술 후 렌즈위치에 영향을 주는 변수들에 대한 연구/ 아이리움의료진&연세대의과대

 

위와 같이 간단하게 시력교정수술의 종류를 살펴보았습니다.

 

각 수술 별로도 수술방법이 다양합니다. 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이 사람의 각막도 고유의 모양이 있기 때문에 집도의의 수술 설계는 수술자 마다 모두 다릅니다. 철저한 맞춤 수술은 안전한 시력교정술의 기본입니다. 

 

한번뿐이어야 할 시력교정수술,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내원 전 예약 또는 수술에 대한 궁금한 점

상담신청은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

 

코웨이브(COWAVE) 라식라섹수술

국내 유일 아마리스 코웨이브 레퍼런스 센터로서 각막지형맞춤형 라식라섹수술, 코웨이브 31000안 달성. 아마리스레드SPT(스마트펄스)로 더욱 수술결과가 우수한 코웨이브수술

eyereum.com

 

렌즈삽입술이란? | 아이리움안과

안내렌즈 삽입술은 눈안에 렌즈를 넣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수정체와 홍채 사이에 렌즈를 삽입하는 ICL, 홍채 앞에 직접 삽입하여 고정하는 Artisan 또는 VeriFlex(ArtiFlex) 가 있습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