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군인라식라섹 자주 묻는 질문 - 여름특집!

군인스마일라식, 군인라섹하면 강남역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를 손에 꼽아주십니다. 

 

군 장병들과 아이리움안과는 월 1회 HIM 매거진을 통해서 시력교정수술에 대한 소식을 통해 소통하고 있는데요, 6월호에서 전해드린 소식 중 몇가지만 오늘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군인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의원

 

OX 퀴즈로 알아보는 여름철 군인 라식라섹 

Q. 자외선 강한 여름철, 군 복무중 선글라스 끼긴 힘든데,  야외활동 시 꼭 색깔 있는 선글라스를 껴야 할까요? 

ㄴ정답: x

 

군 장병들이 선글라스를 챙겨 끼기는 어렵지요! 걱정하지 마세요! 렌즈에 꼭 색이 없더라도 자외선(UV) 차단되는 안경렌즈라면 괜찮습니다. 수술 방법에 따라 자외선 차단에 대한 주의사항이 조금식 다른데요.

 

수술 초기에 30분 이상 햇빛에 노출될 때에는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데 (특히 라섹 수술은 자외선 차단이 각막 혼탁 예방에 중요!!) 멋진 선글라스 아니더라도 기존 사용하시던 안경테에 자외선 차단기능이 있는 렌즈로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색이 짙은 렌즈라고 모두 자외선 차단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UV차단 기능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구입한지 2년이 지난 자외선 차단 렌즈는 표면이 갈라지면서 코팅 기능이 약해지니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형광등 불빛은요?!

간혹 실내 형광등 불빛은 괜찮은 지 궁금해하는데,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실내가 아니라면 실내 불빛 정도는 괜찮아요. 굳이 실내에서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Q. 여름이라 선풍기, 에어컨 바람에 눈이 뻑뻑한 느낌이에요. 난방기기 말고 냉방기기도 안구건조증에 영향있나요?

ㄴ정답: O

 

 

수술 후 회복기간 중에 눈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수술 부위가 잘 회복되려면 인공눈물 뿐 만 아니라 생활 환경의 습도를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방기기의 올바른 사용도 중요해요!

 

겨울에는 온풍기 바람때문에 피부가 바짝 마르는 것만 같아서 난방기구로부터 의식적으로 멀리하려고 하는데, 맞는 대처입니다. 그런데 따뜻한 바람만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킬까요? 아닙니다! 에어컨과 선풍기바람도 얼굴에 직접 닿지 않게 해주세요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 바람을 눈을 향해 쐬면 눈이 따갑고 뻑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실내에서 냉방이 지속되는 공간에 있어야 한다면 냉방기기의 바람이 눈에 직접 닿지 않도록 송풍구의 방향을 바꾸거나 바람막이를 설치하세요.

 


물을 먹는 것도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눈은 우리 신체 부위 중 기온, 습도 등 환경에 매우 예민한 기관입니다. 안구건조증 예방에 커피나 술보다는 물로 수분을 보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내용을 알려드리다보니, 저도 아이리움안과에서 라섹수술 하고 한동안 회복 잘하려고 커피대신 쥬스와 물을 많이 먹었던 경험이 생각나네요! ^^ 수술 후 인공눈물도 꼭 자주 점안하세요!!


Q. 검사 당일에 수술까지 가능한가요?  

ㄴ정답: O

 

휴가기간 시력교정술을 원하는 장병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영상으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원데이 스마일라식 절차와 수술 후 일상복귀 일정까지 확인해보세요.

 

어느정도, 궁금증이 해소되셨나요?^^

 

아이리움안과는 병역명문가 우대시설로서 현역, 직업군인 뿐 만 아니라 병무청이 인정한 병역명문가 본인과 가족께도 비급여 수술에 대한 비용우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군장병의 시력, 눈건강을 위한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항상 노력하는 아이리움안과가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1:1문의를 통해 더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수술과 비용문의(eyereum.com/consult/cost/write_for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pf.kakao.com/_LMnxgl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