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

20대 라식라섹vs 50대 노안교정, 연령별 시력저하 원인 달라

맞춤시력교정술,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연령별 시력교정'입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여름 휴가와 방학을 맞아 매년 7월과 8월에는 평소 시간없어 미뤄온 시력교정술을 상담하러 오시는 직장인,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보통 이제 막 20대가 된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병원에 함께 내원하셔서 최근 시력저하 증상을 함께 상담하시고 노안교정 또는 질환의 치료를 진행하시는 사례도 있습니다.

연령대별로 시력저하를 느끼는 증상과 원인이 다른데요.

20~30대 시력교정은 스마일,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로 근시와 난시 교정을 하지만, 50대 전후 노안이 시작되거나 이미 진행된 경우 노안과 함께 안 질환은 없는지 검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0대와 60대에서 주로 나타나는 시력저하는 단순히 노안에 의한 것이라면 노안교정수술로 근거리시력을 개선하여 돋보기 의존도를 낮추는 노안교정수술이 가능하며, 한편으로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 질환의 증상으로 인한것이면 빠른 발견과 적기치료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최근 노안교정수술을 상담하러 온 환자들이 망막에 물이차거나 수정체 혼탁, 시신경 손상 등 다양한 질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망막부종 사례

이제 막 20대가 된 분들이 라식라섹수술을 계획한다면, 보통 만 18세가 되면 시력이 고정되나 드물게 안구의 성장이 끝나지 않아 근시가 더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최근 6개월 시력변동이 없음을 확인하고 수술하게 됩니다.

라식라섹 검사를 하러 내원하실때 기존에 착용하고 있는 안경을 가지고 오시면 현재 시력과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주세요! 

또한 콘택트렌즈를 매일 착용하신다면 소프트렌즈는 최소 3-5일, 하드렌즈는 5-7일, 드림렌즈의 경우 최소 1개월 상당 렌즈 착용을 중단한 뒤 검사나 수술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시력교정술 전 주의사항은 예약 시 자세히 안내드리니 꼭 지켜서 내원해주세요!

라식라섹 검사 주의사항 살펴보기

 

검사 전 주의사항|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오늘 말씀드린 내용과 관련하여, 20대 자녀와 50대 부모님 연령에 맞는 시력교정에 대해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의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연령대별 시력저하를 느끼는 원인이 다르면 그에 따른 맞춤 교정, 치료과 필요합니다. 

↓↓↓기사 바로보기<클릭>↓↓↓

 

[기고] 연령에 맞는 시력교정술 필요…연령별 시력저하 원인 달라

나이별로 시력저하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20~30대에서는 보통 굴절장애로 인한 근시교정이 주를 이루지만, 눈의 노화가 시작되는 연령대에서 시력저하를 느낀다면 노안과 안 질환에 대한 진료

news.joins.com

소중한 시력, 첫 시력교정술도 노안수술도, 노년성 안질환 치료도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함께 계획하세요.

환자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여러분과 가족을 만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감염예방활동

 

[공지] 안심진료를 위한 엄격한 감염예방 활동, 협조에 감사합니다.

1:1 맞춤 시력교정, 노안교정, 백내장 치료안전을 지향하는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

eyereum.com

1:1 맞춤형 노안교정술

 

노안교정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각막손상을 줄인 맞춤형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아이리움안과

빠른 회복, 빛번짐 예방으로 시력의 질을 높인 Low Energy Smile Lasik_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국내 최초 레이저 에너지 22단계로 최저에너지 수술 성공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