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vs 라섹, 수술 선택기준은?

안녕하세요 1:1 맞춤시력교정클리닉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스마일라식, 라섹, 라식수술 생각하고 내원했다가 렌즈삽입술 권유받은 분들 계시지요?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술은 각막두께가 충분히 두껍고 전면부와 후면부 모양이 모두 좋다면 가능하지만, 고도근시와 고도난시, 경도근시라도 각막이 얇거나 비대칭이 관찰되는 경우 안내렌즈삽입술로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용 렌즈 중 홍채와 수정체사이에 삽입하는 후방렌즈, 그중에서도 EVO+Visian ICL(이보플러스 ICL, 이하 ICL) 렌즈삽입술을 많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ECO ICL은 같은 제조사 기존 ICL렌즈보다도 약7% 커져 동공이 큰 분들의 야간 빛 번짐을 기존보다 상대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CL렌즈 중에서 난시 교정용 렌즈를 토릭 ICL (T-ICL)이라고 합니다. 
콘택트렌즈를 구매하실때도 난시가 있는 분들은 토릭렌즈를 사용하셨을거라 익숙하실거에요. 난시를 함께 교정해야 하는 분들은 시력에 따라 토릭ICL렌즈 또는 근시용 일반ICL 후 난시교정라섹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ICL 렌즈는 공통적으로 렌즈 가운데 구멍이 있어서(눈 안의 방수가 흐를 수 있는 방수홀) 홍채절개술을 필수로 시행하지 않을 수 있으며 안구 내 노폐물과 영양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외형상으로는 근시와 난시를 함께 교정하는 토릭렌즈는 일반ICL 옆에 선이 두개 있는 차이가 있으며 생체친화적 콜라머 재질 등 렌즈의 기본 특성은 동일합니다. 

ICL렌즈는 사람 눈 마다 렌즈가 삽입될 공간도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검사로 렌즈의 사이즈를 결정하게 됩니다. 홍채 후면에 삽입되기 때문에 UBM검사(초음파검사)로 렌즈가 삽입될 공간을 측정하며(sulcus to sulcus) 이에 따라 집도의가 렌즈의 사이즈를 결정하여 맞춤수술하게 됩니다.

UBM 초음파검사 ⓒ아이리움안과

렌즈의 사이즈가 너무 크면 수정체와 닿을 수 있고 작으면 눈 안에서 안정적으로 위치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눈에 잘 맞는 ICL렌즈사이즈 선택이 수술 후 장기적인 안정성, 안전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ICL렌즈사이즈에 대한 아이리움안과 공동연구논문 

또한 토릭렌즈의 경우 사람마다 난시의 양과 방향성이 달라서 1:1 제작하게 되어 렌즈 준비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의 1:1 맞춤형 렌즈삽입술은 환자의 편의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본인 눈에 딱 맞는 렌즈로 수술하도록 철저히 준비하는 과정도 무척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이나 라섹을 고려하고 오신 고도근시 교정을 희망하는 분들 중 본원의 안전기준에 따라 앞선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술이 아닌 렌즈삽입술을 권유받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 간혹 기존에 라섹수술이 된다고 들었는데 왜 렌즈삽입술만 가능한지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 아이리움안과는 모든 분들의 수술 후 잔여각막두께, 각막의 모양과 내구성 등을 기준으로 안전한 수술을 권유드리기 때문에 라섹, 스마일라식을 환자가 원한다고 하셔도 레이저 각막 굴절교정수술이 적합하지 않다면 절대 시행하지 않습니다. 빠른 수술을 하기위해 안전기준을 완화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라식라섹 수술 전 검사

 

라식ㆍ라섹 검사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수술 전 안전검사를 통해 고객님의 눈에 제일 알맞은 수술방법이 무엇인지, 수술 후 고객님이 안전하게 보시는 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yereum.com

렌즈삽입술 전 검사

 

렌즈삽입술 검사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수술 전 안점검사를 통해 고객님의 눈에 제일 알맞은 수술방법이 무엇인지, 수술 후 고객님이 안전하게 보시는 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yereum.com

렌즈삽입술은 렌즈삽입 수술 전 필수검사를 통해 맞춤렌즈를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고 수술자체도 장비의 도움없이 의사의 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렌즈삽입술을 오래 시행해 온 시력교정클리닉을 선택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렌즈삽입술 재수술 수술도구 특허 ⓒ아이리움안과 

그런데 위에서 소개해드린 라식라섹 희망->렌즈삽입술 조건만 되는 경우와 반대로, 최근에는 요즘 가수 손나은씨가 나오는 EVO ICL광고를 많이 보시고 렌즈삽입술을 희망하며 내원하시기도 한데, 희망하시는 렌즈삽입술을 하기에 렌즈가 삽입될 공간이 좁아서 오히려 라섹수술을 추천해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능한 시력교정수술방법이 2가지 이상인 경우도 있지만 특정수술 1가지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하기까지 렌즈삽입술가격, 후기, 광고 등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많지만 무엇보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모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하여 진료실에서 설명드리는 말씀들을 믿어주시고 함께 해주신다면 소중한 시력, 오랫동안 건강하게 지키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2호선, 신분당선) 2번출구 지하와 바로 연결되며 직장인, 학생 등 주간에 시간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금요 야간검사와 수술, 토요일 검사와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첫 시력교정술도 노안수술도 늘 가까이 함께하는 평생 눈 주치의, 강남 아이리움안과와 함께 하세요!

<아이리움안과 위치> 

https://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엑스트라 라식/라섹, 백내장, 노안, 원추각막, 재교정, 안과 특허 6건

eyereum.com

 

수술 비용 문의|아이리움안과

1:1 맞춤형 수술정보와 비용을 이메일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eyereum.com

 

네이버 예약 :: 아이리움안과의원

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수술, 백내장수술의 1:1 맞춤형 수술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눈 건강을 지키세요! 강남역 2번 출구와 바로 연결, 금

booki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