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궁금한 점 "승무원도 ICL렌즈삽입술 되나요?"

안구 내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 아이리움안과는 맞춤형 시력교정술, 그중에서도 렌즈삽입술을 위해 많은 근난시 교정이 필요한 분들께서 내원하고 계십니다.

렌즈삽입술은 라식, 라섹수술을 고려하는 20대와 30대의 근난시 동시교정에게도 레이저시력교정술이 어려운 대상자에게까지 시력교정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는데요.

아이리움안과 - 근난시 동시교정 EVO+토릭ICL 

또한 40대 중반 이후 노안이 진행되었다면 렌즈삽입술로 모노비전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수년 전 라식라섹 수술 후 근시퇴행으로 재교정이 필요한 경우 각막두께가 재수술하기 힘든 경우 렌즈삽입술로 재수술 할 수 있습니다. 

각막이 약해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원추각막 또는 원추각막의증 진단받은 경우, 콜라겐교차결합술 등 원추각막 진행을 억제하는 치료술 후 시력교정을 위해 렌즈삽입술을 시행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중에서도 최근 EVO+ ICL 렌즈삽입술 CF가 자주 보이면서 문의가 부쩍 늘어, 실제 문의를 바탕으로 간단한 Q&A를 준비해봤습니다. (도움말: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ICL 렌즈삽입술 Q&A 

Q. 승무원인데 비행기 많이 타는 직업도 렌즈삽입술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합니다. 실제로 승무원들께서 ICL 렌즈삽입술을 본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에 적합한 눈 조건이라면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따른 제한 없습니다. 다만 기내가 많이 건조하니 평상시 인공눈물 등 눈의 보습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Q. 렌즈삽입술 후 스쿠버다이빙을 해도 되나요?

A. 수술 초기 회복기간 지나고 가능합니다. 스쿠버 다이버의 경우에도 ICL 본사로부터 수술가능함을 확인받고 본원에서 안전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Q. 망막쪽에 염증이 있었던 흔적이 있어서 라식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ICL은 가능한가요?

A. 망막쪽에 염증이 있어 라식이 권장되지 않는 경우에는 대개 ICL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Q. 2010년 라섹수술 후 시력이 급격히 저하되었어요 라섹말고 ICL로 재교정해도 될까요. 

A. 실제로 본원에서 이미 라섹 후  재교정 하기 위해 찾아오시는 경우, ICL로 재수술 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라섹으로 재교정 할 수 있는 케이스라도 ICL렌즈가 라섹 재교정에 비해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소염제의 장기간 사용 등에 대한 측면에서 장점이 있어, ICL로 재교정이 더 적합한 경우 시행하고 있습니다. 


EVO+ICL 렌즈 등 이제는 라식만큼이나 대중화된 렌즈삽입술

그러나 누구나 렌즈삽입수술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렌즈종류를 불문하고 모든 시력교정수술은 수술 전 검사를 통해 눈의 돗수 외에도 안구의 각 기관의 건강상태와 렌즈삽입공간 등을 정밀하게 확인 한 뒤에 수술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의 체계적인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확인하세요!

eyereum.com/news/press/list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아이리움안과 EVO+아쿠아ICL 자세히 보기

 

EVO+ 아쿠아 ICL | 아이리움안과

아쿠아 ICL+는 기존 프리미언 후방 안내삽입렌즈인 ICL의 새로운 버전으로 홍채절개술 없이 수술이 가능한 신개념 안내렌즈 입니다.

eyereum.com

안과 수술, 눈 건강 정보를 쉽게 영상으로 - 아이리움튜브

 

아이리움튜브|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수술정보와 비용을 빠르게 확인하세요

 

수술 비용 문의|아이리움안과

1:1 맞춤형 수술정보와 비용을 이메일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위치: 강남역 2번출구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