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로 근시 난시 함께 교정할 때

안녕하세요 근난시 맞춤 시력교정수술 클리닉, 강남역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각막을 절제하지 않으면서, 고도근시와 난시를 함께 교정하는 안내렌즈삽입술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난시교정 토릭렌즈삽입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난시교정 토릭렌즈삽입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근시와 함께 난시를 교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근시는 가까운 곳은 잘 보이지만 멀어질수록 흐리게 보이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학생들이 교실 앞 칠판 글씨가 안보인다거나, 버스정류장에서 버스 번호가 안보이는증상이 근시입니다.

이와 달리 난시는 사물이 이중으로 겹쳐보이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겹쳐보이는 증상이 있어 시력을 측정해보면 난시가 있는데 교정을 안하고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안경과 마찬가지로 시력교정수술을 할때에, 근시와 난시를 함께 교정하게 되는데 근난시 동시교정방법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의 굴절력을 바꾸는 '레이저 각막굴절교정수술'(예를들어 스마일라식, 라섹수술 등)의 방법이 있고

또 하나는 각막을 절제하지 않고 안구 내 시력교정용 안내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이 있습니다.

최근에 가수 김희철 님, 유아 님 등 광고를 통해서 ICL렌즈를 언급하는 것을 보셨을텐데, 이러한 렌즈들은 콘택트렌즈가 아니라 시력교정수술용 안내렌즈입니다.

안내렌즈 ⓒ아이리움안과의원- 무단사용금지

보통 각막이 얇아서 라식 라섹 수술이 어려운 분들께만 하던 수술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첫 시력교정수술이거나 10여년 이전 수술 후 퇴행이 발생한 경우 재교정수술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라섹수술이 안된다구요? 시력교정수술 전 검사 Q&A 

최근에는 이런 안내렌즈삽입술용 안내렌즈의 광학부가 넓어지고 중앙부 방수홀로 눈 속에서 노폐물과 영양분 운반이 원활해지면서 수술 대중화에도 기여를 하였고, 특별히 난시교정용 토릭ICL렌즈 등 난시교정렌즈로 난시교정을 위한 수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눈 외에도 본원에서는 각막이 약한 원추각막 환자분들을 치료할때에도 난시교정시 안내렌즈삽입술을 시행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근시와 함께 난시도 교정해야 할때에 앞서 설명드린 토릭렌즈도 있지만, 도수나 눈 조건에 따라서 근시용 안내렌즈와 난시교정목적의 라섹수술을 결합시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는 검사 후 의료진의 검토를 통해 결정하게 됩니다.  

강남아이리움안과-렌즈삽입술 Q&A 토릭ICL렌즈 제작 주문하는이유 


난시를 교정할 수 있는 토릭ICL렌즈삽입술은 환자 본인의 렌즈를 맞추고 기다리는 기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난시의 양과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토릭렌즈는 꼭 개인별로 맞춤제작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난시교정용렌즈를 난시 축에 맞치 않게 수술하는 경우에는 안경을 비스듬하게 끼고 사물을 바라볼때에 비유할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EVO+ICL 개봉기 영상 중(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 - YouTube)

토릭ICL렌즈 설명 영상 중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안내 렌즈가 정확한 위치에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수술하는 의료진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한 대목입니다. 

라식라섹 수술이 제한될때 렌즈삽입술로 시력교정을 할 수 있지만, 렌즈삽입술 또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은 아닙니다. 다행히 렌즈삽입술이 적합한 분들도 계시지만 간혹 눈 속 공간이나 안압 등 조건이 불리한 경우에는 기존처럼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첫 단계를 수술 전 검사라고 말씀드립니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검사, 그리고 이를 옳게 해석할 수 있는 안과전문의 원장단, 수술과 수술 후 관리까지 일련의 과정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리움안과에서 신중하게 시력교정수술을 결정하세요.

쉽고 빠른 첫 방문 빠른예약을 이용해보세요 (eyereum.com)

○ 관련정보 (클릭 시 아이리움안과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논문] 렌즈삽입술 논문, SCI 학술지 BMC 등재

안내렌즈삽입술 안전성 향상을 위한 아이리움안과의 연구논문이SCI 학술지 BMC에 등재됐습니다.이보플러스 아쿠...

eyereum.com

 

[학술] 최진영 원장, 제5회 대한검안학회 강연

지난 22일 개최된 제 5회 대한검안학회에서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이 초청 강연을 진행했습니다.본 학회는 ...

eyereum.com

 

[논문]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근시퇴행 재교정을 위한 ICL 렌즈삽입술 효과와 안전성

중등도 이상 ~ 고도근시 교정에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ICL 렌즈삽입술이러한 ICL 렌즈삽입술이, 라식라섹 ...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위치 - 강남역 2번출구 지하에서 바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