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ICL 렌즈로 근시 몇 디옵터까지? 근시 난시 동시교정법?

시력교정술 중 라식, 라섹처럼 레이저를 사용하지 않는 수술, 각막을 절제하지 않고 안구 내 시력교정용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

바로 아이리움안과의 오랜 경험을 담아 수술하고 있는 '안내 렌즈삽입술'입니다.

하이닥-네이버지식iN에서 렌즈삽입술,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 및 안과 관련 전문가 상담의사로 활동중인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의 실제 상담사례를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최진영 원장은 세브란스병원 외래부교수, 한국외안부학회 이사를 역임중이며 근난시 동시교정 토릭렌즈삽입술 자문의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막을 보존하면서 근시와 난시를 함께 교정하는 안내 렌즈삽입술에 대해 궁금해 하신 분들의 지식iN Q&A를 확인해보세요.

[ICL렌즈삽입술]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지식iN 답변 BEST 

지식iN 전문가 답변 '렌즈삽입술'편 영상 내용 요약

1. 어릴때부터 시력이 안좋아요. 근시 -11D ,-13D인데 렌즈삽입술 가능한가요?

ICL렌즈삽입술로 가능한 수술범위는 근시 -18디옵터까지입니다. 
근시 도수로는 가능하나, 눈에 특정 질환 없고 렌즈삽입 공간있어야 수술가능해요. 이를 위해 UBM 검사를 포함한 렌즈삽입전 검사 필수로 받아보시고 수술결정하세요.

EVO ICL 촬영장면(ⓒ아이리움안과. 무단사용금지)


2. 난시교정도 해야 하는데, 토릭렌즈삽입술을 추천받았어요. 렌즈삽입술로 난시교정 방법은?

난시 -1D에서 -2D 이상이면 근난시 한번에 교정하는 토릭ICL로 렌즈삽입술을 추천하는데, 토릭렌즈 또한 눈조건에 따라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서 그런 경우에는 근시용ICL로 먼저 렌즈삽입술 후 추가로 라섹을 이용해 난시교정하기도 합니다. 

중앙부 방수홀이 설계되어 있는 EVO ICL 렌즈삽입술용 안내렌즈


3.라식 후 재교정 시 렌즈삽입술로 가능?

렌즈삽입술 검사 후 수술에 적합한 눈이면 가능합니다. 잔여각막두께 등을 고려해서 레이저를 이용한 재수술이 어려운 경우에, ICL 렌즈삽입술은 라식  후 근시퇴행 시 재교정 수술로 이미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4.렌즈삽입술 후 정기검진 시 확인할 사항은?

안과 3대 기본검사 시력, 안압, 굴절력 검사와 더불어 안구 내 렌즈와 수정체와의 거리(vaulting, 볼팅값), 렌즈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안구 내 위치를 확인합니다. 내피세포, 망막 등 1년에 한번 정기검진 필요합니다. 


안내 렌즈삽입술은 처음부터 끝까지 의사의 세밀한 손길로 완성되는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EVO ICL 제조사, 스타서지컬의 전략적 협력 클리닉으로, 믿을 수 있는 ICL 렌즈 정품과 ICL 수련을 완료하고 수술경험이 풍부한 집도의가 렌즈삽입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수술 관련 궁금한 점은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이란? | 아이리움안과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제하는 과정이 없이 시력교정용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근시와 난시 동시 교정이 가능하며 경도수부터 초고도수까지 시력교정 범위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첫 방문 빠른 예약

 

첫 방문 빠른예약|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에 처음 오시는 고객님께 첫 진료예약을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

아이리움안과 의료진 소개

 

최진영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대표원장 입니다. 환자들에게 직접 보여주는 정직한 안과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