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재교정 클리닉

라섹 후 시력저하 재교정 방법-강남아이리움안과

"10년 전 라섹수술을 했는데 시력저하로 불편해요. 라섹이나 안내렌즈삽입술로 재수술이 가능할까요? 

수년 전 라섹 후 시력저하를 느껴 재교정수술을 고려중인 분들의 문의가 있습니다. 시력저하를 느낀다고 해서 모두 퇴행이 일어났다고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정확한 시력저하의 원인을 찾기 위해 우선 내원을 권유드립니다.

수술 후 흐리게 보이는데는 퇴행이 실제로 일어난 경우도 있고, 다행히 안구건조증상이 심해 시력저하를 체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일 시력교정 후 지속적인 근거리 작업 등으로 다시 근시퇴행이 진행되었다면 재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수술했던 부위에 각막 재생을 인한 굴절력의 변화가 있을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재교정을 위한 수술 전 검사로 정확하게 검사 후 안과전문의와 원인에 맞는 치료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원인과 증상에 따라 초기에 안약을 사용해보기도 하고, 수술적 재교정을 하기도 합니다.

시력저하의 원인(출처:아이리움안과의원)

라섹수술로 재교정수술을 하는경우, 라섹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한 뒤 각막실질부를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수술직후 최소 2-3일은 회복기간을 가지실 수 있도록 여유로운 일정을 권해드립니다.

한편 재수술을 할 수 있는 각막두께 조건이 안되는 분들은 안내렌즈삽입술로 재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가수 김희철 님도 오래전 라섹수술 후 퇴행으로 인해 ICL렌즈삽입술을 했던 사례가 방송에 나오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렌즈삽입술로 첫 시력교정술 뿐만 아니라 재교정, 원추각막환자의 근난시교정 등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ICL 렌즈삽입술 정보

 

EVO+ 아쿠아 ICL | 아이리움안과

아쿠아 ICL+는 기존 프리미언 후방 안내삽입렌즈인 ICL의 새로운 버전으로 홍채절개술 없이 수술이 가능한 신개념 안내렌즈 입니다.

eyereum.com

단, 재교정수술이 가능한지 어떤 수술방법이 안전한지는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알수 있으며 일반 시력교정술과 마찬가지로 회복기간이 필요한 수술, 특수검사가 필요한 수술(ex. 렌즈삽입술 전 UBM초음파 검사 등)이 있으므로 재교정수술 경험이 풍부한 안과에서 재교정을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시력교정술 기준 수술 전 검사 예시(출처:아이리움안과)

간혹 라섹수술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의 경우 3-6개월 간 각막 리모델링 과정에서 수술후에도 완벽하게 회복되기전에는 시력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시력교정수술은 회복기간과 회복과정에 개인차가 있으므로 수술 후 정기검진을 잘 하면서 정해진 안약사용법에 잘 따라 관리해주시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 수술 후 관리를 돕는 영상(안약보관법) 

수술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성급하게 재수술을 알아보시는 경우도 있지만, 수술 후 일정기간 각막이 안정화될때까지는 사후관리를 꼭 성실히 해주셔야 하는 점 잊지마세요!

모든 시력교정수술 후 좋아진 시력으로 눈을 다시 혹사하신다면 첫 시력교정술 후 건강한 시력을 지키기 힘들다는 점, 그리고 디지털기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근시퇴행 뿐 아니라 눈의 노화 가속화로 노안, 백내장 증상이 발현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라식라섹 후 재교정, 노안교정에 대한 궁금한 점, 아이리움안과와 상담하세요. 

수술상담/예약문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수술 비용 문의|아이리움안과

1:1 맞춤형 수술정보와 비용을 이메일로 빠르게 받아보세요!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재교정클리닉

 

재교정 클리닉 | 아이리움안과

재교정 클리닉은 시력교정수술 후 부작용 치료, 퇴행 재교정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노안클리닉

 

노안교정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위치 :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2번출구 바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