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재교정 클리닉

라식라섹 부작용/재교정 사례- 강남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재교정클리닉을 찾은 분들의 사례입니다. 시력저하의 증상은 비슷하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각기 다른 맞춤치료가 중요합니다.

야간시력이 불편하다면 야간 빛 번짐을 유발하는 원인, 고위수차의 교정이 필요합니다.

본원은 스마일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술 후 야간 빛번짐을 억제하기 위해 1:1 각막지형맞춤형 수술-코웨이브수술과, 동시에 수술 전에 가까운 각막 내구성을 유지하기 위해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을 결합한 엑스트라(Xtra)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Case1. 10여년 전 라식수술 후 감수해 온 야간 빛번짐 사례

2000년도에 라식수술을 받으신 주부께서 본원을 찾으셨습니다. 몇년전 부터 시력퇴행을 느꼈지만 안경착용이 싫어서 맨눈으로 생활을 하셨다고 해요
야간운전 시 빛 번짐이 불편했다고 합니다.

양안 시력검사 시 오른쪽 눈은 시력이 많이 나쁘지 않아, 주시안인 왼쪽눈만 수술을 하기로 하였고 야간 빛 번짐을 개선하기 위해 엑스트라 코웨이브수술로 재교정수술을 결정하셨습니다. (*주시안: 두 눈 중 주로 사용하는 눈)

▼2017 ESCRS 라식라섹부작용치료 강연

 

Case2. 라식 후 발생한 빛 번짐과 노안교정을 한번에

또 다른 환자께서는 15년 전 라식수술을 받은 후 최근 시력저하를 느껴 내원하셨습니다. 이분의 경우 노안까지 함께 교정했습니다.

재교정과 노안시력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모노비전 테스트를 했는데,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만족하셔서 엑스트라 코웨이브 수술을 모노비전 방식으로 수술하셨습니다.


▼모노비전이란?

주시안은 원거리시력에 맞추고, 비주시안은 근거리에 맞춘 노안교정

노안교정은 돋보기를 아예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안교정수술은 돋보기 의존율을 낮추는 것이기 때문에 재교정받으신 후에도 돋보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재교정클리닉, 아이리움을 찾는 이유

본원의 라식라섹 재교정 수술은 아베드로 의학자문위원으로서 엑스트라 수술을 가장 잘 아는 의료진이 있으며, 수술 후 각막의 내구성을 최대한 유지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합니다.

 - 이미 엑스트라라섹은 일반 라섹수술에 비해 수술 후 각막강성도(stiffness)를 수술 전 수준으로 유지해준다는 SCI논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1차 수술에서 눈의 빛번짐 현상을 일으키는 '고위수차'를 함께 줄이지 못한 재교정환자들에게는 코웨이브수술로 코마(coma)수치를 감소시켜 야간 빛번짐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 이 또한 SCI학술지 JCRS에 본원 논문이 수록되었습니다. 야간시력 불편을 호소하는 재교정 환자들에게 시행하고 있는 코웨이브수술에 대한 과학적근거입니다.

본원 강성용 원장은 아마리스레드 장비의 레퍼런스닥터이자 SPT(스마트펄스)시술의 공동개발자이며, 본원의 코웨이브수술은 2017년 1월 기준 31,000안을 진행하였습니다.

원추각막 등 부작용 예방과 치료, 안전한 재수술,
시력저하, 빛 번짐 현상의 각기 다른 원인을 찾아

최적의 재교정/재수술 방법을 찾습니다. 

 아이리움 재교정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