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노안백내장 나이들면 찾아오는 신체변화

노안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신체 변화 중 하나입니다. 

노안은 대게 50대 전후에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40대이후 연령대에서도 노안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안 증상을 세월의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라 여기고 방치하다 뒤늦게 본원으로 방문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노안 증상을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는 것은 눈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도움말로 노안백내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통해 눈 건강을 지켜봅시다.

 

 

나이 들면 찾아올 수 있는 노안백내장, 주의점은?

> 기사 원문보기 <

 

중장년층에서 급증하고 있는 노안백내장, 나이가 들면서 갑자기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나 글자가 안보이거나 흐릿할

경우 대부분 노안을 의심합니다.

 

노안은 눈의 노화로 인해 수정체의 조절 능력이 감퇴되어 초점 조절 기능 떨어져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입니다. 

 

반면 백내장은 수정체가 노화되어 수정체 혼탁으로 인해 점차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질환임으로 적절한 시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백내장 진단을 받았다면 진행 시기에 따라 크게 약물치료와 수술치료가 가능합니다.

백내장 발병 초기에는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약물치료를 진행하며 경과 관찰이 가능하지만, 중기 이후 완치를 위해서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수정체의 역할을 대신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수정체의 역할을 대신할 인공수정체 렌즈도 기능에 따라 단초점, 다초점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때, 본인의 생활 습관, 직업, 건강상태 등을 모두 고려하여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 후 내 눈에 맞는 인공수정체 렌즈로 수술을 진행해야 수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아이리움안과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여기서 문제는 노안백내장의 증상이 상당히 비슷하여 혼동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초기에 자가진단이 어렵고 연속적으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흐릿하고 침침한

시야를 단순히 노안으로 여기고 방치했다가 악화된 백내장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 눈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바로 안과에 내원하셔서

정밀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노안과 백내장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해당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노안과 백내장으로 인한 불편함, 이젠 참지 말고 의료진과 상담해봐요.
40대 이후에는 정기적인 안 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지켜보세요.

아이리움안과는 언제나 환자 중심의 진료로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선사합니다.

항상 믿고 성원해주시는 환자와 보호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차원 높은 의료 서비스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안 백내장 정보 및 수술비용 문의하기]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강남센타빌딩 6/7층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