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수술 후 3년차 정기검진 -강남아이리움안과

백내장 수술 후 3년차 검진을 받으신 환자분의 수술 사례입니다.

백내장은 초기에 진행을 늦추기 위해 약물(안약) 치료를 하다가 중등도 이상이 되면 수술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백내장이 진행되면서 생활에 불편함이 커져갑니다.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뿌옇고 침침해 보이는 증상이 심해짐에 따라 시야가 흐려지기 때문에 야외활동 중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염려도 하실텐데요. 실제로 해외 연구에 따르면 백내장수술 후 교통 안전과 관련한 문제가 개선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2016년 봄, 당시 5년 전부터 집 근처 안과에서 백내장 진단을 받고 안약을 사용해오시던 52년생 환자께서 본원을 찾으셨습니다.  평범한 주부이시고, 수술 후 한달 뒤 가족여행 일정이 있으셔서 백내장수술 회복기간도 중요했던 분이었습니다.

양안 백내장 관찰된 사진

수술 전 검사 시, 나안시력 0.5/0.6으로 양쪽 눈이 백내장이 중등도 이상 심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망막, 시신경이 건강한 상태로 백내장만 심해서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수술 전 망막검사 결과_ 노란색/빨간색 부분 나타나지않고 건강한 상태

이 환자분께서는 본원에서 다초점 인공수정체로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였고, 수술 후 노안시력개선도 도움을 받으셨습니다.

올해 3월 수술 3년차 검진 오셔서 검사한 결과, 나안시력 1.2, 근거리는 J1로 신문 정도는 편하게 보실 수 있어, 근거리/원거리 모두 편안하게 잘 보고 지내고 계셨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믿을 수 있는 의료진과 철저한 검사로 환자의 안전한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9년 연속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 초청되고 있습니다. 백내장수술용 인공수정체 종류별 수술결과에 대한 연구로 BEST PAPER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금년에는 레이저장비를 이용한 백내장수술의 난시교정효과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고 왔습니다.

2019 ASCRS(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100세 시대 눈 건강에 대한 강조, 드리지 않아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당뇨와 같이 평소 건강에 대한 염려가 있다면 당뇨합병증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눈 검진과 질환의 조기발견, 적기 치료가 여러분의 소중한 눈을 지킵니다.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eyereum.com/safe/laser_cataract

 

▼강남역 2번출구 바로 연결, 아이리움안과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