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 검사와 수술_본원 직원과 환자 부모님 사례

안녕하세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부모님 노안백내장검사 후 수술하신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본원 수술센터 데스크에서 여러분을 도와드리는 저희 직원의 어머님께서 강성용 원장 집도로 레이저백내장 수술을 진행하셨습니다.

 

수술 전에 "평소 빛이 퍼져보이고 침침하던 현상이 있었는데 특히 야간에 운전하시는데 너무 불편하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얼마 뒤 집근처 안과에서 백내장 진단을 받으셨다고 하셨고, 따님이 일하는 저희 병원에 오셔서 정밀검사 후 수술을 받으셨어요. 레이저와 다초점인공수정체로 레이저 백내장수술을 하셨고 40일이 지난 지금 보이는 것도 깨끗하고 만족하고 계신다는 말씀을 전해들었습니다.

아래 사진 또한 아이리움에서 시력교정수술을 한 자녀를 통해 저희 병원을 알고 오신 어머님께서 노안백내장검사를 받으시고는 오른쪽 눈에 백내장이 심한 것을 알게되시고 수술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백내장 발견된 검사 데이터

보통 눈 건강에 무관심하다가 불편해서 찾아오셔서 노안인줄만 알았다고 병원 오실 생각 못하셨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보통은 50-60년생 사회생활을 여전히 활발하게 하시는 분들께서는 업무상 컴퓨터 모니터를 하루종일 보셔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노안도 있고 종일 눈을 혹사시키면 눈의 피로감이겠지 생각하면서 눈의 증상을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빠서 검진을 받을 시간조차 없던 분들도 계시구요.

 

백내장은 진행성 질환이라 초기에는 반드시 수술을 할 필요 없이 약물 치료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당뇨 등 지병이 있는 경우에는 합병증 우려가 있기 때문에 안과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으셔야 하며, 중기 이후 본인이 직접 불편함을 느낄정도라면 반드시 정밀한 검사 후 수술적치료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봄을 맞아 부모님, 또는 소홀했던 나의 눈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노안일까 백내장일까

자가진단이 어려운 40대 이후 눈 건강

아이리움안과와 건강관리하세요.

 

▼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수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아이리움안과 백내장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