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증상, 당뇨 고혈압에 더욱 주의...수술시기는?

"눈이 침침하고 안개낀 것처럼 보이네"

"형광등을 갈았는데도 주방이 침침해요"

 

이러한 증상을 무심코 넘기고 오랜 시간이 지난 뒤 안 질환이 많이 진행 된 뒤에야 병원에 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

물론 안구건조증상으로 인해 시력저하를 느낄 수 있고 tv볼때 눈이 부시고 번져 보이는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눈 화장을 하는 경우에도 화장품이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아 눈꺼풀에 염증이 생겨 눈물이 생성되는 기능을 저하시켰을 수도 있습니다.

 

심각하게 생각하시고 병원에 오셨다가 안구건조증이나 눈꺼풀 염증을 치료하는 경우도 많으니 너무 걱정부터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심각하게 생각할 수 있는 사례는 당뇨나 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는 상황에서 눈의 불편을 오랫동안 감수하고 생활한다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위 내시경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것처럼 눈 또한 우리 몸의 소중한 기관으로 건강관리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망막검사 (망막부종)

이미 백내장 진단을 받고 본원에 재차 확인을 위해 오시는 경우 수술해야 하는지의 여부와 수술시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백내장인 경우 초기에는 안약을 사용하면서 진행이 빠르지 않게 속도를 늦추며 경과를 지켜볼 수 있는데, 중기 이후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가 되면 혼탁하고 딱딱해진 수정체를 대신할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백내장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적 치료가 지금 당장 필요한 경우가 아닐 수 있고, 또는 경미한 증상이라 생각했는데 수술이 시급한 경우도 있습니다.

 

백내장

당뇨가 있다면 당뇨망막병증 등 합병증 발생에도 유의해야 하기때문에 망막검사 등 정기적인 안 검진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당뇨관리를 적극적으로 하고 계신 분이라면 안과 검진을 이미 정기적으로 하고 계실것입니다! 

 

또한 지난 2월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이 연구한"심혈관질환 위험도와 중심맥락망막 두께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논문에 따르면 심혈관질환 고위험군일수록 (CAC 지수가 높을 수록) 중심맥락막 두께의 감소와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보였습니다. 이는 무증상 동맥경화증 환자군에서 비침습적 안과기기 검사(빛간섭단층촬영)를 통해 관찰된 현저한 맥락막 두께의 감소가 심혈관 위험과 진행을 예측하는데 유용한 바이오마커(biomarker)가 된다는 점을 밝힌바 있는데요.

 

 

Relationship between Coronary Artery Calcification and Central Chorioretinal Thickness in Patients with Subclinical Atherosclero

Purpose: To evaluate the relationship between coronary artery calcification and subfoveal thicknesses of individual chorioretinal layers in subjects with subclinical atherosclerosis by using enhanced-depth imaging optical coherence tomography. Methods: In

www.karger.com

그만큼 우리의 눈은 건강의 중요한 신호가 될 수 있으므로 50대 전후부터 눈 건강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 부모님을 직접 뵙거나 전화드릴때 혹시라도 부모님께 눈이 침침하고 흐릿한 증상, 또는 유사한 불편함을 오래 겪고 계시진 않은지, 확인해보는 기회를 가지면 어떨까요? 

 

"추석 부모님 눈 건강 확인…

평소 노안·백내장 검진 도움"

(2020. 9. 24자,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백내장 증상과 치료 

 

백내장 증상과 치료 | 아이리움안과

백내장이랑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입니다.

eyereum.com

근거리와 원거리 동시교정 가능한 노안수술

 

노안교정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강남아이리움안과 위치=

강남역 2번출구 방면과 바로 연결됩니다.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88 강남센타빌딩)

상담/예약 02-3420-2020 

 

 

아이리움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88 강남센터빌딩 7층 (역삼동 825-13)

place.map.kakao.com

eyereum.com/consult/cost/write_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