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백내장수술 후 사후관리 필요한 이유

백내장 수술 후에 수술하기 전에 느끼던 백내장 증상을 느껴 진료실을 찾는 환자분들 중 후낭 혼탁에 의한 '후발성 백내장’ 치료를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발성 백내장이 발생하는 원인에는 장기간 스테로이드 안약을 점안했거나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한 경우, 안내 염증이 있다면 발생율이 높고, 백내장수술을 한 뒤 후낭에 남아있던 수정체의 세포 증식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백내장이 재발한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지만, 후발성 백내장은 백내장과 다른 질환이고 짧은 시간에 레이저 치료가 가능합니다. 레이저로 혼탁해진 후낭에 간단하게 구멍을 뚫어주는 시술로 진행합니다. 

백내장 수술 후 백내장 불편증상이 해소되면 사후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병원 검진일을 정확히 지켜서 이러한 후발성백내장 등 질환의 조기발견과 적기 치료를 강조하여 말씀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레이저를 이용한 백내장수술

본원에서 수술하신 분들께 수술 후 전화드리고 문자드리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사후관리의 맥락에서 이루어진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수술 후 외래 예약일을 지켜주세요.

눈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할 50대 이상 연령대부터는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과 같은 대표 안질환의 예방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백내장이 발견 된 눈 

당뇨와 고혈압의 경우 합병증에 주의하기 위해 내과진료와 함께 눈 검진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특히 망막 내 혈액 순환에 이상이 생겨 당뇨망막병증과 같은 안질환이 발생할 경우 무척 위험합니다.

망막검사

100세시대, 눈 건강을 위해 안질환 조기발견과 적기치료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기억해주세요.

▶아이리움안과 노안 백내장 클리닉

 

백내장 증상과 치료 | 아이리움안과

백내장이랑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입니다.

eyereum.com

▶노안수술, 백내장수술 등 의료 후기는 의료법 56조에 의거, 개인인증(로그인)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영상 체험후기

아이리움을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리얼한 영상 체험 후기입니다

eyereum.com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드려 예약/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위치_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2번출구 바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