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강성용원장,라식라섹엑스트라 권위자로 초청강연(국제콜라겐교차결합술학회)

원추각막 등 시력교정술 부작용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국제 의학자문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스위스 취리히에서 개최된 ‘국제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학회(International CXL Expert Meeting)에서 초청강연을 진행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학회에는 강 원장과 세계적 SCI급 학술지 Journal of Refractive Surgery에 각막강성도 논문을 함께 발표한 Paolo Vinciguerra, MD(이탈리아), Renato Ambrosio, MD, PhD(브라질) 등 세계적 안과 석학들이 모였다. 강성용 원장은 총 2회에 걸쳐 연자로 참석해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앞서 언급한 세계석학들과 전세계 4개 대륙에서 연구한 각막 강성도 정상범주 규명에 참여해 아이리움안과의 실제 강성도 검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시아 눈의 정상 치를 통계적으로 편입시키는데 성공해, 국내 시력교정술 안전성의 혁신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각막강성도란? 원추각막(각막확장증)은 라식∙라섹 후 생역학적으로 약해진 각막이 돌출되어 부정난시 등 시야에 장애를 일으키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뼈가 두꺼운 사람이 골다공증이 생기지 말라는 법이 없듯이, 각막 강성도(Stiffness)검사는 각막의 보이지 않는 내부가 튼튼한지 진단합니다. 각막이 두껍다고 해서 각막 속까지 탄탄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각막의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코르비스ST 장비를 통해 각막에 일정한 압력을 가했을 때 원래 모양으로 복구되기까지를 측정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를 해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각막강성도의 정상범위를 밝혀 비정상범위에 있는 분들의 수술을 제한하여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공동논문
 ‘CORVIS ST 각막 강성도의 정상 범주’ 각∙결막분야 SCI급 세계적 안과 학술지인 美 CORNEA 지에 채택
(원제 : Biomechanical properties of the cornea measured with a dynamic Scheimpflug analyzer in young healthy adults)

이번 학회 강연의 주제는 라섹엑스트라의 안전성이었습니다.

라섹엑스트라란?  일반 라섹수술 후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해 수술 후 약해진 각막의 강성도를 회복시키는 라섹엑스트라는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각막의 콜라겐결합력을 높이는 콜라겐교차결합술(크로스링킹) 수술을 진행해 수술 전 가지고 있던 각막의 내구성, 강성도(stiffness)를 유지하는 수술입니다. 실제로 일반 올레이저 라섹을 한 그룹과, 올레이저라섹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한 엑스트라라섹 그룹을 비교하면 같은 양의 각막을 절삭할 경우 각막 재강화 효과가 있는 엑스트라라섹의 각막 내구성이 더 우수했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2016. 12. CXL학회, 강성용 원장)

강성용 원장은 콜라겐교차결합술의 세계적 기술을 보유한 아베드로(Avedro)의 아시아 유일 의학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CXL학회에서 귀국하자마자  곧바로 9일부터 개최되는 아시아 각막 소사이어티(Asia Conreal Society)에서도 중등도 이상의 원추각막에 각막 내 링삽입술, 각막지형절삭술,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한 임상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http://lasikxtra.com/ 공식 사이트_의학자문위원 강성용 원장 코멘트

 

아이리움의료진의 이 모든 연구활동은 환자의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세계적인 안전 기준으로 수술받으시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항상 멈추지 않고 한발 앞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