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엠버서더, 아이리움의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이란?

#스마일라식의 안전을 선도하는 아이리움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개선하며 나온 릴렉스스마일(ReLEX SMILE, 이하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 수술 시 에너지를 낮춰 각막손상을 최소화, 빠른 회복, 빛 번짐 최소화를 지향합니다.

 

스마일라식의 기술 보유社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가 위촉한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엠버서더(SMILE Ambassador of Korea) 강성용원장, 스마일 익스퍼트 닥터(SMILE Expert Doctor) 최진영 원장을 주축으로, 아이리움은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선도하며 스마일라식의 부작용 예방과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우에너지_스마일라식 FAQ

 

라식라섹과 무엇이 다를까?

 

각막을 절삭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각막 표면을 보존한 채 각막 실질부의 조각(Lenticule)을 분리해내는 방식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회복기간은?

 

각막 손상을 최소화함으로써 다음날 세안, 가벼운 운동이 가능하며 출근 또한 가능합니다. 물론 근무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시력회복은? 

 

스마일라식 수술 다음날 1.0의 시력이 가능합니다. 평균 1.0이라 개인차는 있습니다. 

시력과 별개로, 스마일라식 후  안경렌즈에 지문묻어있는 것처럼 처음엔 뿌옇고 흐린 기간이 1~2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상대적으로 높은 에너지로 수술하던 일반 스마일라식수술은 3~4주 정도 더 오랫동안 뿌옇고 흐린 증상이 있지만 로우 에너지는 그 기간을 줄였습니다.

 

 

▷수술초기, 왜 뿌옇게 보일까?

레이저 에너지가 높아지면 수술부위에 발생한 가스 기포가 스마일의 절개창밖으로 빨리 빠져나오지 못해 뿌연증상이 지속됩니다.

스마일이 최소절개라는 장점이 있지만, 이러한 불편사항이 있기 때문에, 아이리움에서는 로우에너지(저에너지)를 이용해 가스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의 세계적 인정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이 2016년 9월, 코펜하겐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학회인 유럽 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스마일 수술 시 에너지 세기를 낮출수록 시력의 질은 향상된다’는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각막 렌티큘을 분리할 때 조사하는 에너지 세기를 최소한의 임계점 단계까지 낮추면 분리한 렌티큘 절단면이 훨씬 매끄러운 결과를 보이는데, 이에 따라 스마일 수술자의 91%가 1일차 교정시력 1.0을 달성할 만큼 빠른 시력회복속도를 보인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스마일의 세계적 대가, 영국의 댄 라인슈타인 박사와의 공동 연구결과여서 더욱 화제가 된 발표였습니다.

 

빛번짐을 줄이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유럽에 발표한 ‘로우에너지 스마일의 고위수차 교정효과내용에 따르면,  야간 빛번짐의 가장 큰 원인인 구면수차가 오히려 감소하고 코마수차의 증가까지 억제해 전체 고위수차량이 감소하게 되어 광학적 부작용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위수차는 야간시력과 빛 번짐, 대비감도, 부정난시 등 시력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한 굴절이상을 말합니다.  

 

의사의 전문성이 필요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수술 시 레이저에너지를 낮추기 때문에 각막 실질조각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료진의 전문성과 손기술이 요구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위한 렌티큘 분리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 뿐 아니라 각 환자의 각막두께, 각막강성도, 눈의 도수 등 눈 조건에 가장 적합한 저에너지를 찾습니다.  에너지만 낮추거나 장비에 의존하는 것으로 최적의 수술결과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릴렉스 스마일은 진일보한 시력교정술이지만

환자의 안전과 시력의 질 향상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리움은 현재 로우에너지 스마일을 넘어서기 위해

계속 국제교류와 연구를 멈추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수술은 여러분에게 가장 안전한 수술입니다.

 

아이리움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