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부작용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은?

스마일라식이라는 명칭으로 더 잘 알려진 릴렉스스마일(ReLEX SMILE, 이하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친 수술법으로 수술 다음날 피부화장, 가벼운 운동 등 일상생활이 가능한 빠른 회복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력의 질을 연구해온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 역시 수술 후 최상의 시력의 질을 높이기위해 해외 학회와 공동연구를 해왔습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스마일의 대가 , 영국의 댄라인슈타인과 함께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시력의 질 향상 효과’에 대한 연구를 해왔고 9월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학회인 유럽굴절수술학회(ESCRS) 공식 의제로 채택되어 강연을 진행했다. 금년 국내에서 스마일세션에 강연을 한 것은 강원장이 유일했습니다.

 

강 원장은 해당 연구의 업적과 수술 성과를 인정받아 독일 칼자이스(Carl Zeiss)측으로부터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엠버서더(Ambassador)로 공식 위촉되어 있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경향신문/2016.10.18)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610181436018&code=920401#csidx2f020fcd4c1f88b95e61440f6a931d4

레이저 에너지 낮을수록 시력의 질 높다 -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는 이미 지난 5월 연세대 의과대학과 공동으로 스마일 수술 시 에너지 세기를 낮췄을 때 각막 절단면의 매끄러움에 차이가 있음을 원자력현미경으로 확인했고  각막 실질조각(Lenticule)을 분리하기 위한 최소한의 임계 에너지에 근접한 단계까지 에너지 세기를 낮췄을 때 기존 수술법과 각막 절단면이 최대 9.8배까지 매끄러움을 밝혔습니다.

이 내용은 2016 ESCRS에서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빛 번짐 예방효과에 대한 연구결과의 근거를 제시했습니다. 저에너지 스마일라식은 특히 야간 시력에 영향을 끼치는 구면수차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보여주었고 고에너지 스마일라식보다 각막에 기포를 덜 발생시켜 수술 후 뿌연 증상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위한 렌티큘 분리 도구 특허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절삭하는 것이 아니라 각막 조각(렌티큘)을 분리하는 수술로,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에서는 각막 렌티큘의 분리를 빠르고 용이하게 하는 것이 이 수술의 핵심입니다. 박리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래서 환자의 안전을 위해 아이리움은 로우에너지 스마일 시 렌티큘 박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위한 렌티큘 분리기술’ 도구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수술의 첫 단계, 철저한 수술 전 검사

강성용 원장은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시력의 질 향상과 빠른 회복 측면에서 장점이 많은 수술이지만,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눈의 도수, 각막두께, 각막 강성도(Stiffness) 등의 환자의 눈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수술 전 필수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막강성도 검사는 각막의 생체역학력을 측정하는 중요한 검사로, 유관상으로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반드시 검사를 통해 정상범주안에 내가 포함되는지 확인하고 시력교정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현재 아이리움안과 강성용원장은 세계 석학들과 각막강성도의 정상범주를 규명한 SCI급 논문에 공동저자로서, 아시아 표준데이터는 아이리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시력 교정의 안전 기준 강화해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주도해 

환자의 안전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로우에너지스마일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