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아이리움-부작용치료사례] 라식후 빛번짐

과거 라식, 라섹 후 분명히 시력은 1.0인데도 불구하고 야간 빛번짐, 눈부심 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세계 안과학계의 화두 - "시력의 질"


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 강성용 원장, 아마리스 센트레이션 기법 공식 강연 진행 (기사 원문 보기 ▲)



시력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레이저 굴절교정 후 야간 빛번짐과 같은 불편함이 커지는 것 같은 이유는 바로 '고위수차' 입니다. 고위수차는 미세한 굴절이상으로 대비감도, 선명함, 눈부심과 같은 시력의 질에 영향을 주며, 기존의 일반적인 라식, 라섹으로는 교정할 수 없습니다. 






"시력의 질"을 끌어올리다 - 아마리스 센트레이션(Centration)


레이저 굴절교정수술 시 시력의 질을 위해 중요한 또 하나의 요소는 Centration 입니다. 일반적인 레이저는 물리적으로 동공 중심으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광학적 중심과 동공의 중심은 다릅니다. 광학적 중심을 무시한 채 동공 중심점에 맞춰 수술이 진행될 경우 고위수차는 증가하게 됩니다. 






위의 환자분은 18년전 라식수술을 받고 시력퇴행과 빛번짐을 호소하고 내원하신 경우입니다. 특히 야간에 운전을 못할 정도의 빛 번짐과 PC 작업시에도 눈부심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셨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 내원하기 전 약 100군데 안과를 돌아다니셨을 정도로 재교정이 절실한 상태였습니다. 


○ 1차 : 양안 COWAVE(Corneal Wave Front) 로 재교정 진행 

○ 2차 : 각막 재강화를 위한 콜라겐교차결합술(Cross-linking) 진행 예정


수술 후 불편함이 많이 개선되고 시력도 회복되어 크게 만족하셨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1회성 시력교정이 아닌, 수술 후 10년, 20년 뒤에도 편안하고 건강한 시력을 위해 단 1%의 부작용 가능성도 염두하고 개선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재교정 치료사례 자세히 보기

▶ http://eyereum.com/center/clin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