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각막확장증(원추각막)

아이리움-단계별 원추각막 치료 및 실제 환자 후기

작년 9월 한 안과에서 원추각막 진단을 받은 뒤 본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사례와 후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원추각막 진단을 받은 당시에는 경과 관찰 진단만 받았으나, 2010년 당시 0.9였던 시력이 1년 사이 급격하게 저하(0.4)되면서 원추각막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던 중 저희 아이리움안과를 내원하셨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을 당시'오른쪽 눈은 늦었고, 특수렌즈로 연명하다가 각막이식수술을 받을 수 밖에 없다'라고 까지 들으셨다는데요, 2차 수술을 마치고 한 달이 경과한 지금 수술 결과에 굉장히 만족하신다고 합니다. 




해당 환자의 수술 전 각막 토포입니다. 보시다시피 각막 곡률이 비대칭적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눈 앞에 있는 글씨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력이 많이 저하 된 상태였습니다. 





환자분의 수술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습니다. 위의 토포는 1차 수술인 링삽입술(케라링) 이후의 토포 사진입니다. 수술 전에 지나치게 높았던 각막 곡률 값에 비해 1차 수술 후 다소 완만해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2015년 원추각막 치료 방법 중 하나인 각막 내 링삽입술(케라링 삽입술)을 가장 많이 시행한 국내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세계적인 의료기업 메디파코스(Mediphacos)로 부터 '2015 케라링 마스터(Master of Keraring)'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과 코웨이브 수술 진행으로 2차 수술을 완료한 환자의 토포입니다. 이전에 비해 훨씬 각막 곡률이 안정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안 시력 1.0을 회복하여 증상이 호전되었습니다. 


<실제 수술 받은 환자의 후기>



(클릭하시면 상세 후기로 이동합니다. )



진행성 안질환인 원추각막, 조기 발견이 최선의 예방입니다! 

심각하면 실명에 이르는 무서운 안질환이나

꾸준한 치료로 좋은 결과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안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러분에게 큰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