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

노안증상인줄... 갑작스러운 시력저하 느껴질 때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클리닉, 오늘의 주제는 대표적인 망막질환과 주요 증상입니다.

평소 당뇨와 고혈압이 관리하고 계시다면, 갑자기 시야 가림이 느껴질때, 급격한 시력저하를 느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안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으로 질환의 조기발견과 시기적절한 치료라는 점 늘 강조하여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하시다가 갑자기 시야에 이상 증상을 느끼실 경우 즉시 진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망막질환의 증상과 대처방법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부모님 눈 불편증상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망막의 역할  

망막은 우리 눈에서 신경에 해당하는 기관입니다.

카메라의 필름에 해당하며, 눈에 들어온 빛을 신경 신호로 바꾸어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노안수술 전 검사시에도 망막검사는 필수!

노안검사 미리보기 -아이리움안과 

○ 망막질환, 조기발견 필요한 이유

망막에는 혈관이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고혈압으로 건강관리중이시라면 망막질환에 미리 대비하셔야 합니다.

당뇨병 역시 합병증이 눈으로 오기 쉬워서 정기적인 눈 검진이 꼭 필요합니다. 

망막 내 시세포는 한번 파괴된 후 재생이 안됩니다. 망막질환 외에도 눈이 노화됨에 따라 발생가능성이 높은 백내장, 녹내장 등 노인성 안질환은 이제 발병연령이 기존보다 낮아지면서 50-60대 이후 위 내시경이나 스케일링처럼 정기적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망막 검사 화면 

백내장검사 중 망막질환 발견 사례

 

백내장검사 중 망막질환 발견

아이리움안과 백내장수술 클리닉에는 기존 시력교정수술을 받은 고객님들의 부모님들께서 많이 찾고 계십니다. 그런데 간혹 백내장 치료를 위해 내원하셨다가 수술보다 기존 가지고 계신 안

eyereum.tistory.com

망막질환의 주요 증상과 주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남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의 칼럼을 통해 확인해보시고 100세 시대 건강한 삶을 위해 소중한 눈 건강, 더욱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보세요.

↓↓↓↓↓↓

[칼럼]50-60대 이후 당뇨, 고혈압 있다면 주의해야 할 망막질환

갑작스러운 시력저하, 시야 가림 느껴질 때 빠른 안과 진료
안 질환의 가장 좋은 예방법은 정기적 안과 검진,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

-당뇨로 인한 합병증, ‘당뇨망막병증’
-고혈압은 눈의 중풍, '망막정맥폐쇄' 주의
-직선이 물결치듯 왜곡되면 ‘황반변성’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

칼럼 내용 잘 확인해보셨나요?

60대 이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안과 진료가 필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꼭 기억하세요!

- 수정체의 혼탁이 원인인 백내장의 경우 수술로 혼탁하고 경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완치를 하지만, 황반변성의 경우에는 황반의 시신경세포가 한 번 죽으면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이로인한 시력장애가 발생 시 회복되기 어렵습니다. 

강남 아이리움안과 정병훈 원장

눈에 평소와 다른 작은 증상이라도 절대 방치하지 마시고, 소중한 부모님, 가족들의 눈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엑스트라 라식/라섹, 백내장, 노안, 원추각막, 재교정, 안과 특허 6건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원장단 소개| eyereum.com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위치 · 진료시간 | eyereum.com

 

위치 · 진료시간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 출구 지하도 연결되며 강남역2번출구 국민은행 빌딩(강남센타빌딩) 7층에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시력교정술 상담) 02-3420-2020

eyereum.com

[관련 글 더보기]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꼭 필요한 눈 건강 습관)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꼭 필요한 눈 건강 습관)

백내장수술잘하는 강남역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입니다. 백내장 수술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가족의 백내장수술병원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아이리움안과에서 백내장수술환자들께 안내드리는 백

eyereum.tistory.com

3대 노인성 안질환 증상-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3대 노인성 안질환 증상 -백내장,녹내장,황반변성

40대 초반임에도 눈이 침침하고 근거리 시력이 불편함을 호소하며 안과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 요즘, 눈을 혹사하고 있는 요즘, 눈의 노화가 빨

eyereu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