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

백내장증상,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원인은?

"눈이 침침하고 겹쳐 보이고, 눈에 뭔가 낀 것 같은 느낌....안구건조증 때문일까?"

"왜 이렇게 뿌옇지? 안경 돗수가 눈에 안 맞는걸까? TV 볼때 눈도 부쩍 부시네..."

이렇게 눈의 증상에 대해 백내장 증상인지 노안 증상인지 구분이 안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자가진단을 하면 질환을 방치하게 되어 기존 기저질환 여부에 따라 합병증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 6개월~1년에 한번 안과검진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이유도 합병증을 걱정하기 때문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부모님, 가족, 본인이 겪고 있는 시력의 불편이 백내장증상은 아닌지 살펴보세요.

아래 영상에서 평소 불편한 증상이 백내장증상은 아닌지, 안과전문의의 진료와 백내장검사가 필요하지 않은지, 백내장이 아니더라도 혹시 모를 안질환을 모르고 방치한 것은 아닐지 확인해보세요. 

[아이리움안과]백내장증상, 혹시 이런 증상 있다면?

영상을 통해 백내장증상, 확인해보셨나요?

꼭 이와 같은 질환이 아니더라도, 눈에 작은 불편 증상이라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고 계시다면, 외래 진료를 꼭 당부드립니다. 


다행히 백내장은 아니지만 눈이 흐려보이는 경우,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눈이 가렵고 충혈되는 알레르기 증상, 눈의 이물감, 눈부심을 동반해 눈에 분비물이 생기는 경우 눈이 흐려보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안과에 빠르게 내원하세요. 눈을 비비고 방치하면 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노안으로 인한 근거리 시력불편을 참고 지내거나, 돋보기를 기성품으로 사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꼭 안과에 방문하세요. 정확한 시력측정으로 안경처방전을 받아서, 본인 눈에 맞는 돋보기안경을 착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두통,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노안교정을 수술로 해결하고 싶은 경우에는? 노안수술잘하는 곳에서 믿을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고 검사를 철저히 진행한 후 노안교정수술을 해야 합니다.  시력측정 뿐 아니라 수술 전 수십가지의 검사항목을 통해 수술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안과를 택하세요 .

 

노안검사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수술 전 안점검사를 통해 고객님의 눈에 제일 알맞은 수술방법이 무엇인지, 수술 후 고객님이 안전하게 보시는 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yereum.com

-날씨가 추워지면 심해지는 안구건조증상 또한 시야를 흐리게 하고 시력저하를 느끼게 할 수 있는데요. 백내장 같다고 찾아오셨으나 안구건조증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왜 시력저하를 느끼게 하는지, 시야를 흐리게 하냐구요? 눈물층이 고르지 않으면 빛이 제대로 눈을 통과하여 상을 정확하게 맺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안구건조증도 IPL 레이저, 누점폐쇄술(플러그삽입)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니 안과전문의와 상의하세요. 

아이리움안과 안구건조증 치료 

특히 백내장수술 전부터 안구건조증은 관리를 미리 해두시면 좋습니다. 물론 수술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한 환자들이 모르고 지내시다 안과에 와서야 발견하시는 것이 바로 '눈꺼풀염증'입니다. 눈꺼풀에 분비물이 쌓여서 마이봄샘 기능장애로 이어지고 이로 인해 눈물 생성이 원활하지 못해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이라인 반영구화장 하신 분들의 경우에도 자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백내장수술, 노안수술 전 이와 같이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눈꺼풀염증, 안구건조증 치료 후에 수술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의료진의 진단을 믿고 단계적으로 질환들을 치료하세요.

눈꺼풀염증으로 인한 증상(출처:아이리움안과)

이 외에 지금 계절에 딱 맞게 추천드릴 안구건조증 대비한 생활수칙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미리 춥고 건조한 계절에 안구건조증으로 불편하지 않게 눈 관리 해보세요. 

안구건조증-건조하고 추운날씨 내 눈 관리법

지금까지 백내장증상과 백내장처럼 눈이 흐리고 침침해 보일 수 있는 원인 몇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자가진단으로 정말 알기 힘든 눈의 질환, 어릴때부터 고도근시로 시력이 좋지 않거나, 50대 전후 눈의 노화증상이 느껴지는 경우, 60대 이후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안 질환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누구나! 

안과에서 원인에 따른 정확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시력교정, 노안,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눈에 대한

모든 궁금증!!

언제나 가까이 있는 강남 아이리움안과와 상담하세요!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

 

강성용 대표원장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대표원장 입니다. 절대원칙과 철학을 지키는 젊은 안과를 만들겠습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신분당선,2호선 강남역 2번출구와

바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