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질환 정보

황반변성의 증상과 치료(2019 국제망막학회)

2019 국제망막학회가 지난 3월 미국에서 개최된 소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학회에서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이 황반 변성 치료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황반변성은 눈의 필름 망막의 중심부인 황반의 질환으로 황반 부위의 신경세포가 퇴화하며 시야의 왜곡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A case of large serous retinal pigment epithelial detachment associated with subretinal fluid resolved after androgen deprivation therapy>

ㄴ연구요약: 삼출성 나이관련 황반변성으로 진단된 70세 남성 환자의 사례를 들어 발표한 이번 연구에서 남성호르몬과 망막질환과의 관련성을 설명하였는데요.

현재 황반변성 기준 치료인 안내주사술에도 호전되지 않았던 소견이 타 과 치료와 관련, 남성 호르몬 결핍요법의 역할로 시력호전된 사례를 발표하면서, 이에 대한 더 많은 연구의 필요성을 제시한 중요한 연구였습니다.

 

▼황반변성 치료 전후: 망막하액 완전 흡수 및 시력호전 관찰

모든 자료는 무단사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백내장, 녹내장과 함께 노인성 3대 안과 질환으로 꼽히는 황반변성, 발병 연령층이 낮아져 최근에는 중장년층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황반변성의 증상

황반변성은 발병 위치나 병의 진행 정도에 따라 꾸준한 경과 관찰과 시기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의 이상 증상은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증상이 발생한 즉시 꼭 안과진료를 받으세요! 특히 당뇨가 있는 경우에는 눈에 합병증 위험이 있으니 정기검진이 필수입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망막검사, 백내장검사, 녹내장 검사가 가능한 대학병원급 장비와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아이리움안과 대표번호 02-3420-2020 

원하는 시간에 전화예약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