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

노안수술 결정 시 꼭 확인하세요(강남아이리움안과)

안녕하세요 1:1 맞춤시력교정 클리닉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노안교정에 대한 주제로 노안수술방법과 수술 전 검사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40대 중후반부터 젊은 노안(老眼) 증상으로 노안교정수술을 상담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진료실을 찾는 분들 중에는 과거에 라식라섹수술을 하고, 이제 노안 증상으로 노안교정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특히 과거 안과수술 이력이 있으시다면 수술 전 사전 검사단계에서 더욱 신중해야 하기 때문에 첫 시력교정수술 뿐 아니라 재교정, 노안교정경험이 많은 안과전문의와 면밀히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노안의 원인

노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 속의 수정체의 조절 능력이 감퇴하면서 발생합니다.

잘 보려고 하면 눈 속 수정체가 조절을 하는데, 수정체 노화에 따라 물체의 초점을 맞추는 기능이 떨어지면서 노안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안의 원인(출처: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_무단사용 금함)

노안의 증상

휴대폰 보실때, 책 보실때 '가까운 거리'가 잘 안보여서 20-30cm 정도 거리를 두고 봐야 잘 보이신다면 노안이 진행된 것입니다. 

최근에는 종일 PC 모니터에 눈을 떼지 못하고 일하셨으면서, 퇴근길부터 잠들기 직전까지 가까운 거리에서 스마트폰을 보시면서 눈을 혹사시키는 경우가 너무 흔합니다.

눈을 혹사하면서 예전보다 40대 이른나이에 노안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노안교정을 제대로 하지 않으시고 억지로 생활하다가 두통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안테스트(출처: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_무단사용을 금함)

40대 스마일라식 가능할까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주 문의해주시는 내용 중 하나, 

"40대인데 스마일라식 가능한가요?"

>네, 가능한 분도 부적합한 분도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최근 가장 각광받고 관심높은 수술이라 전 연령대에서 많은 문의를 하시는데, 하지만 모든 눈에 똑같이 좋은 수술은 없기 때문에 검사를 먼저 진행한 후 가장 안전한 시력교정방법을 결정합니다. 

특히 노안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근거리부터 중거리, 원거리까지 끊김없는 시력 결과를 가져와야 하므로, 눈 조건에 따라 맞춤 교정을 할 수 있도록 1가지 수술이 아닌 다양한 수술방법을 환자별로 다르게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시력교정수술

 

시력교정수술 비교 | 아이리움안과

시력교정수술은 여러가지 요인들에 따라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제안해 드리기 위해 정밀한 검사 시스템을

eyereum.com

특히 시력교정술의 경우 한 종류의 수술만 많이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각기 다른 눈 조건에 맞춰 여러가지 시력교정수술을 고루 시행하고 있는 안과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에서는 초첨심도 원리를 이용한 노안수술, '프레즈비맥스', 그리고 '노안렌즈삽입술' '노안스마일라식' 등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수술을 제안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 노안수술 '프레즈비맥스 노안수술' 

노안증상으로 오해해 안질환을 방치?

40대에도 당뇨나 고혈압 등 식습관과 생활 습관 문제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경우 눈에 영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안증상이라 여겨온 증상이 망막 질환이나 시신경, 수정체에 발생한 안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시력교정수술 전 검사와는 달리 노안이 나타나는 연령대에서는 잠재된 질환의 리스크를 사전에 확실히 검사해야 합니다. 

매년 치과에서 스케일링 하시는것처럼, 건강검진 시 위 내시경 하시는 것처럼 몸의 건강신호를 나타낼 수 있는 우리 눈도 정기검진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황반변성, 녹내장, 백내장 등 다양한 질환은 이제 더이상 노인성 질환으로 분류하기 곤란할 만큼 젊은 연령대에서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50대이상 시력이상 느낀다면 0000이 필요하다? 

시력교정보다 질환 치료가 우선

노안교정수술은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질환이 없는 건강한 상태에서 가능하며, 혹시라도 질환이 발견되면 질환 치료를 먼저 해야 합니다.

물론 건강한 상태라면 위에서 안내드린 여러가지 노안교정수술 방법들 중 가장 안전한 수술방법을 결정하겠죠!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도 60대 이상에서 '노안이 불편하다' '눈이 계속 뿌옇고 막이 덮고 있는 것처럼 답답하다'고 하시면서 아이리움안과를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이 계신데요.

평소 노안인 줄 만 알았던 눈 증상이 백내장인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나서야 "어쩐지 전등을 새로 갈아도 계속 침침하고 해결이 안되더라니" "행주를 삶아도 계속 누렇더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노안과 백내장은, 사실 모든 질환은 자가진단으로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눈에 이상증상이 있는데 방치하면, 치료방법이 더 복잡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에 안과진료를 미리 받으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부모님 백내장증상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_주요 안질환 증상

노안증상이 나타난 경우 노안교정수술 방법과 안질환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본인 또는 가족의 노안교정, 백내장 등 안질환으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1:1 상담/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세요! 

우리 가족 주치의, 아이리움안과가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강남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클리닉 1:1문의하기

 

아이리움안과 노안백내장 클리닉

노안과 백내장, 정확한 진단으로 본인에게 맞는 노안교정방법, 백내장 치료법을 확인하세요.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위치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역 2번출구와 가장 가까이 있습니다.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이용 시 2번 출구방면 지하도로 바로 연결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언론 속의 아이리움|아이리움안과

미디어에 소개된 아이리움안과의 다양한 소식

eyereum.com

 

 

공지사항|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세요.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