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

노안수술 궁금증- 라식라섹 후 노안이 오면?

안녕하세요 1:1 맞춤시력교정수술 잘하는 강남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은 노안수술 상담 내용 중 최근 자주 등장하는 문의를 주제를 택해보았습니다.

노안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눈 상태에 대한 의료적 상담은 내원 후 검사결과를 토대로만 설명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상담/문의는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유선상담, 카카오톡 등 편하게 문의주시면 성의껏 답변드리며, 구체적인 의료상담은 예약 후 내원부탁드립니다. 

노안수술 자주 묻는 질문 

"20대에 라식수술 했는데 노안이 왔어요. 노안수술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과거에 라식수술 하신것은 눈의 근난시를 교정하기 위해 수술을 했던 것인 반면, 노안은 각막의 굴절 문제가 아니라 눈의 노화로 인해 수정체가 가까운 것을 볼때 조절을 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과거에 안경이나 렌즈착용을 멈출 수 있었던 시력교정수술이라면, 노안교정은 돋보기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근거리 시력 개선을 위한 수술입니다. 수술 원리 또한 우리 눈을 돋보기처럼 볼록렌즈로 만들기 위한 원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수술방법은 의료진과 함께 수술 전 검사를 토대로 결정하게 됩니다.

프레즈비맥스 노안수술 원리 :가운데 볼록한 부분은 근거리 시력개선


#사람마다 자주 사용하는 시력의 거리가 있다? 

>>직업마다 자주 사용하는 거리가 다릅니다. 평소 서류 검토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30cm 정도 거리를 자주 보실 것이고, PC 작업이 많은 분은 팔 길이 정도 되는 거리를 자주 사용하고 계시겠지요? 평소 생활 환경과 직업적 특성도 의료진에게 알려주시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습니다. 병원 선택시 라식라섹 재교정, 노안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세요.


 

노안수술 설명 영상(출처: 아이리움안과 유투브) 
백내장 수술을 했습니다. 노안이 진행되면 다시 돋보기 써야하나요? 

백내장 수술은 노안의 원인과는 구분됩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지고 경화되어 이를 제거하고 새로운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백내장은 초기에는 약물로 진행을 늦추지만 중기이후 생활이 불편할 정도가 되면 수술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체의 경우에도 눈의 돗수에 맞춰서 의료진의 판단하에 가장 적합한 인공수정체로 선택하게 됩니다. 

노안의 원인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로 혼탁했던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신분들은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이 유지 됩니다.

노안수술 후 백내장이 생겼다면 수술을 빨리 해야 하나요?

백내장이 생겼다고 해서 모두 바로 수술하는 것은 아닙니다.  

백내장은 진행성 안질환으로 서서히 진행되므로 백내장이 심해서 시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이상 노안수술만으로 일상생활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노안수술과는 상관없이 백내장이 심각하게 진행되어 시야가 뿌옇게 안개낀것처럼 흐려보이고, 형광등 불빛이나 흰 색상의 옷을 봐도 누렇게 보인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진행정도에 따라 의료진과 함께 수술 필요성과 수술시기를 상담하세요. 

노안수술 백내장수술 영상후기 더보기

노화로 인한 눈의 불편, 방치하지 마시고

안과전문의와 함께 상담하세요 

편안하게 보는 일상의 행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아이리움안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가족주치의 아이리움안과였습니다!

http://eyereum.com/safe/presbyopia

 

노안교정수술|아이리움안과

 

eyereum.com

http://eyereum.com/news/event/view/129

 

프레즈비맥스 노안수술/노안라식 혜택

노안교정으로 삶의 질을 높일 때! Presby MAX® 노안 수술 노안라식 혜택 이벤트 | 본 페이지를 통한...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는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2번출구 지하와 바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