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 후 근시 퇴행 억제 방안 찾았다

라식라섹 수술 후 시력이 다시 퇴행할까 걱정되시지요?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아이리움안과가 다시 한번 과학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아이리움안과와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 공동연구를 통해 발표한 '엑스트라라섹 근시퇴행 억제 효과'에 대한 논문이 JRS에 등재되었는데, JRS 공식트위터에서도 이 논문을 소개했습니다. 

null

 논문 내용에 따르면, 일반 라섹 vs 라섹 수술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한 엑스트라라섹 두 그룹의 수술 후를 비교했을 때, 후자 그룹에서 각막 상피 증식이 억제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각막 상피 증식에 따라 상피 두께가 다시 두꺼워지는 현상은 라섹 후 근시교정량에 비례하게 됩니다. 
고도근시를 교정하는 경우 각막 절삭량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근시퇴행의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때 라섹수술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엑스트라수술)를 진행해 퇴행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null

엑스트라 라식라섹에 대한 논문은 처음이 아닙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이미 연세대 의과대, 신시아로버츠 교수, 암브로지오 등 세계의 안과 권위자들과  2017년에 ‘엑스트라라섹의 각막 강성도 보존효과’에 대한 내용을 SCI급 학술지, JCRS에 발표한 바 있습니다.

라식라섹 수술 후 콜라겐교차결합술을 시행하면 수술 전 수준으로 각막의 콜라겐 결합력을 재강화하여 각막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어 수술 후에도 건강한 각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null

엑스트라 수술에 대한 막연한 장점들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여 신뢰를 드리고자 하는 아이리움안과의 꾸준한 학술활동은 환자 여러분께 이 모든 성과들을 안전한 수술로 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아이리움의 수술은 매일 진화하고 있습니다. 

고도근시와 난시 교정을 오랫동안 고민하고 있다면, 가장 안전한 방법을 찾아드리는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상담하세요.

-미국 아베드로社 의학자문위원이 직접 엑스트라수술과 원추각막수술을 집도하는 곳, 아이리움안과는 1:1 시력교정술과 안전을 지향합니다. 

<관련기사> 라식라섹 후 근시 퇴행 억제 방안 찾았다 (헬스조선 2019/6/26)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6/26/2019062602243.html

 

라식·라섹 후 근시 퇴행 억제 방안 찾았다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아이리움안과 제공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근시 퇴행’을 억제시키는 방안을 국내 의료진이 찾아냈다. 라식, 라섹 후 다시 시력이 저하되는 근시퇴행 현상은 수술로 교정된 각막이 재생되고 초점거리가 변하면서 다시 근시가 생기는 현상이다. 각막절삭량이 많이 요구되는 고도근시일수록 시력교정술 후 근시퇴행의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강남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은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과 공동으로 ‘라섹(T-PRK) 후 각막 콜라겐교차결합술(A

health.chosun.com

내원하기 전 궁금한 점, 편하게 물어보세요! 

 

전화 상담 예약|아이리움안과

고객님들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