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 스마일라식이 다른 이유-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ReLEx SMILE)은 기존 라식에 비해 1/10 수준의 최소 각막절개를 통해 수술 후 다음날 세안, 가벼운 피부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소 각막 절개를 통해 눈물층의 손상을 줄여 수술 후 안구건조증 개선과, 라식과 비교해 외부충격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에너지 세기에 따라 시력의 질이 달라집니다 

로우에너지(Low Energy) 스마일라식



기존 라식,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최신수술인 스마일라식에 대한 환자분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직장인, 군인, 주부 등 바쁜 일정으로 시간 여유가 없으신 경우 다음날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한 스마일라식을 선호하십니다. 그러나 빠른 회복, 환자들의 편의보다 중요한 것은 수술 후 편안하고 깨끗한 시력, "시력의 질"입니다. 독일 칼자이스(Cal Zeiss)의 International Speaker로서 스마일라식의 안전기준과 시력의 질에 대한 연구를 맡은 본원 강성용 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스마일 수술 후 시력의 질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한 에너지 기준치를 찾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 - 다음날 1.0 달성율 평균 91%






로우에너지(Low Energy)스마일과 하이(High Energy)스마일 수술 후 각막 실질조각(Lenticule)의 단면을 비교해보면, 낮은 에너지로 수술한 각막 만연이 9.8% 매끄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끄럽고 부드러운 각막 절단면은 시력회복은 빠르게, 시력의 질은 극대화 시킵니다. 실제 로우에너지로 수술한 환자들의 91%가 수술 후 1일째, 단안 1.0 시력을 달성하는 회복속도를 보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 - 수술 후 빛번짐 36.7% 감소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레이저 굴절수술 후 빛 번짐과 시력의 질 저하의 원인이 되는 고위수차 중 코마(Coma) 수치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기존 스마일라식보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수술 후 코마수치 증가폭이 평균 36.7% 감소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이는 프랑스 의사 Dr. Donate 가 2015년에 발표한 연구결과에서도 확인됩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의료진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저에너지(Low Energy)스마일라식은 에너지 강도를 낮게 하는 만큼, 각막 내 실질 조직을 분리하는데 의료진의 정교함과 기술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정확한 센트레이션(Centration)은 수술 후 선명하고 편안한 시력의 질을 좌우합니다. 수술 전 각막 내구성을 측정하여 잠재된 원추각막 가능성까지 검사하는 각막강성도검사와 70여가지 사전검사를 통해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수술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2016.3월 기준, 병원 중 최초로 레이저 에너지 22단계(110nJ) 스마일라식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시력의 질 향상을 위한 아이리움안과의 꾸준한 노력으로 환자분들께 더욱 안전하고, 차원높은 시력교정술을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