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Low Energy)스마일라식 이해하기-1.임계점 에너지란?




스마일라식 후 뿌연 시야와 더딘 시력 회복이 걱정되시나요? 

'시력의 질'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아이리움안과에서 그 해답을 찾았습니다. 


로우 에너지, 에너지 세기는 낮을수록 시력의 질은 높아집니다!


저에너지(Low energy)스마일라식의 효과를 알기 위해선, 임계점에너지에 대한 이해가 먼저 필요합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flap)을 만들거나 각막 상피층을 제거하는 라식, 라섹과는 다르게, 각막을 투과하는 펨토초 특수레이저로 각막 실질부에 교정량만큼 각막 조각(렌티큘,Lenticule)을 만들고, 라식의 1/10 정도의 절개부로 분리한 조각을 빼냄으로써 시력교정이 진행됩니다. 





임계점 에너지(Threshold Energy)란 레이저로 각막을 분리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입니다.  물이 100 ℃의 임계점 온도를 지나야 끓어서 수증기 형태로 변화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과 공동연구를 통해, 스마일라식 수술 시 에너지 강도에 따라 수술 후 시력회복속도, 대비감도 등 시력의 질에 차이가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임계에너지에 근접한 낮은 에너지(로우에너지)로 스마일 수술 후 분리한 각막실질조각을 보면 하이에너지(에너지 33단계)에 비해 약 훨씬 매끈하고 부드러운 절단면을 확인하였습니다. 





각막 절단면이 매끄러운 만큼 훨씬 더 깨끗하고 편안한 시력이 가능합니다. 마치 깨끗하고 매끄러운 굴곡의 안경렌즈일수록 선명도가 높아지는 원리와 같겠죠??


아이리움안과 국내 최초 

스마일라식 최저에너지 '20단계'(100nJ) 수술 성공!


의료는 Fact 입니다. 막연히 '좋은수술' 로 권해드리기 보다는, 수술의 효과를 연구하고 증명하여 환자분들께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수술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아이리움안과는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