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움이 다른 이유/아이리움 NEWS

2015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라식ㆍ라섹ㆍ렌즈삽입술ㆍ원추각막 전 분야에 걸친 아이리움안과의 우수한 성과

2015년 9월 5일부터 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2015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

5일의 일정동안 아이리움안과는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수술성과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SCRS에서 발표했던 전체 내용을 요약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코웨이브라식의 빛번짐 예방 효과, 세계적 인정]

레이저 시력교정 분야에서 강성용 원장은 새로운 3차원 입체 레이저, '아마리스레드 스마트펄스(SPT)'를 이용한

코웨이브(Cowave, 각막지형맞춤형수술)의 빛 번짐 감소 효과를 세계 최초로 발표하였습니다.

 

 

 

학회장에서 유럽 현지 매체 "Ophthalmology Times Europe"가 강성용 원장 인터뷰를 요청해

아마리스 스마트펄스 레이저 공동개발 과정과 코웨이브수술의 빛 번짐 예방 효과, 직접 코웨이브라식을 받은 수술 후기에 대한 답변을 했습니다.

 

 

또한 전세계 레이저 굴절수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아마리스 심포지엄 (Amaris Symposium) 에서는

스마트펄스 최고개발자(SPT Principal Investigator)로서 공동개발 과정과 코웨이브수술의 환자별 맞춤 수술 진행 사례를 강연했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세계 4명의 강연자 중 유일한 한국의사로서 참석했습니다.

 

 

 

 


[2년 연속 ESCRS 렌즈삽입 공식세션 발표, 'Best Paper of the Session' 선정]

안내렌즈 삽입분야에서는 2가지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 근거리 작업시 발생하는 아쿠아ICL 조절반응 SCI 급 논문 발표

* 난시교정용 안내렌즈 '토릭 알티플렉스'의 우수한 난시교정효과

 

 

 

 

 

특히 <Best Paper of the Session> 으로 선정된 아쿠아ICL SCI급 논문은  International Visian ICL Experts Symposium 에서 세계 렌즈삽입술 전문가들과 상세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ESCRS와 같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학회에서 SCI 등재 논문이 2년 연속하여 채택되고 발표된다는 사실은 그 확률이 0.1%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학업적인 의미가 대단히 크다고 관계자들이 전했습니다.

 

 

강성용 원장의 발표에 집중할 뿐 만 아니라 강연장에서 다른 연사가 발표한 내용에 대해 객석에 있는 강성용 원장에게 질문을 하는 등 아이리움의 렌즈삽입술 입지가 세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라식ㆍ라섹 엑스트라의 효용성과 안정성, 공식 채택]

지난 5월 스위스에서 열린 아베드로 공식 의학자문회의에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라식ㆍ라섹엑스트라가 원추각막 및 퇴행을 예방함은 물론 시력회복을 앞당기고  수술 후에도 각막을 재강화해 안전하다는 점을 최초로 설명한바 있습니다.

 

그 동안 부작용 예방 측면에서만 강조되어 오던 엑스트라수술이 빠른 시력회복과 각막의 안정성에도 높은 효과를 보인다는 것을 증명하며 시력교정 학계에 새로운 화두를 던졌고, 뿐만 아니라 라섹엑스트라의 수술성과는 세계적으로 이례가 없었기 때문에 향후 엑스트라수술의 효용성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습니다.

이러한 라식ㆍ라섹엑스트라의 효용성과 안정성에 대한 연구결과가 ESCRS에 공식 채택되어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라섹엑스트라 발표에서 수술 후 눈의 도수(굴절력) 변화가 심한 라섹도 수술 1주 만에 평균 1.0을 달성한 아이리움안과 실제 수술 데이터에 대해 현장의 관심이 매우 높았습니다. 라식, 라섹엑스트라에 대해서는 기존에 원추각막 부작용을 예방한다는 내용의 연구는 많았으나 빠른 시력회복력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은 아이리움안과의 발표가 유일했습니다.

 

 

[원추각막 치료-각막내 링삽입술 우수센터 선정]

 

원추각막 치료를 위한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XL)과 라식∙라섹엑스트라의 글로벌 의학자문 활동중인 강성용 원장은 2015 ESCRS를 통해 원추각막 치료에 각막 내 케라링 삽입술을 통한 수술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그 결과 아이리움안과가 한국 지역을 대표하는 케라링 삽입술 우수센터<Korean Keraring Center of Excellence>를 수상했습니다.

 

2015 ESCRS는 특히 더 아이리움안과가 맺은 결실들이 많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아이리움안과는 더욱 엄격한 안전기준과

한 차원 높은 의료를 환자분들께 제공해 드리는 것으로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