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부작용 예방하는 검사 시 주의사항

오늘은 토릭ICL 렌즈삽입술 레퍼런스닥터로 활동중인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이 지난 22일 제 5회 대한검안학회에 강연을 하고 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초고도근시와 난시를 교정할 수 있는 렌즈삽입술, 아이리움안과는 렌즈삽입술로 라식라섹이 어려운 분들의 시력교정수술로 시력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도수 교정을 렌즈삽입술로 수술한 사례

*렌즈삽입술 의료후기는 의료법 상 홈페이지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검안학회에서는 라식라섹, 스마일라식(SMILE), 렌즈삽입술 등의 최신 시력교정술과 노안백내장과 관련하여 다초점 인공수정체 수술 전 반드시 알아야할 검안 노하우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최진영 원장은 강연에서 전문 분야인 렌즈삽입술과 관련, 토릭 ICL수술 시 검사방법과 수술 후 입체적인 경과관찰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설명하였습니다. 

ICL렌즈의 사이즈와 관련하여, 안내렌즈는 삽입할 눈 공간에 맞는 렌즈사이즈의 선택이 중요하고, 렌즈사이즈가 크면 마찰이 생겨 백내장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반대로 렌즈의 크기가 수술할 눈 속 공간보다 작은 경우에는 제 자리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광학부를 벗어나 렌즈가 움직일 경우 렌즈의 주변부가 같이 보이게 되므로 사물이 겹쳐보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물론 빛 번짐 현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ICL 렌즈삽입술은 렌즈와 수정체와의 거리도 설계를 잘 해야 하며, 더불어 ICL렌즈가 정확한 위치에 자리했는지 센터링(Centering)확인도 중요합니다. 수직/수평/다면적인 렌즈 위치의 검토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ICL렌즈의 센터링 확인을 위해 OPD스캔을 활용하여 수술자의 눈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맞는 ICL의 OPD Scan결과 

일반ICL과 난시까지 교정하는 토릭ICL의 렌즈 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검사 방법에 대한 노하우도 학회에서 자세히 전달드리고 왔습니다.

특히 난시교정용 렌즈는 수술 후 회전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토릭렌즈의 회전안전성 관련 아이리움안과 논문>

 

[등재] 렌즈삽입술 논문, SCI 학술지 BMC 등재

안내렌즈삽입술 안전성 향상을 위한 아이리움안과의 연구논문이SCI 학술지 BMC에 등재됐습니다.이보플러스 아쿠...

eyereum.com

의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수술하는 안내렌즈삽입술, 정확한 검사를 바탕으로 수술 설계를 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집도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은 렌즈삽입술을 이용한 첫 시력교정술과 부작용 치료, 재수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검사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철저한 아이리움안과 의료진과 함께 렌즈삽입술을 상담하세요! 

<렌즈삽입술 전 필수검사 확인하기>

 

렌즈삽입술 특별검사 | 아이리움안과

아이리움안과는 렌즈삽입술 수술 전 UBM 검사, 조절마비 검사, 2차 진료를 통해 고객님의 눈에 적합한 수술을 선택합니다.

eyereum.com

<아이리움안과 ICL 5000안, EVO ICL Award>

 

[수상] 렌즈삽입술 5000안 달성, EVO ICL Award 2019 수상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이ICL 렌즈삽입술 5,000안을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EVO ICL 5000 Award...

eyere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