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아쿠아ICL 렌즈사이즈에 꼭 고려할 사항

아이리움안과의 새로운 렌즈삽입술 논문 소식입니다.

 

고도근시와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아쿠아ICL 계열의 렌즈는 홍채 뒤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입니다.

 

이러한 후방렌즈는 눈 속 보이지 않는 공간에 잘 맞는 렌즈를 선택해야 추후 백내장, 녹내장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한국인의 눈에 맞는 ICL렌즈사이즈 선택법을 해외학회를 통해 전했던 본원은, 이번 여름 SCI학술지, BMC 새 논문을 통해, 아쿠아ICL 크기를 선택할때 고려해야 할 변수에 대해 확인하였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연세대 세브란스 공동연구)

 

 

아쿠아ICL 사이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변수

 

안내렌즈삽입술을 위한 안내렌즈의 사이즈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렌즈를 삽입할 공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수술할 집도의는 수술자의 눈에 가장 적합한 렌즈를 선택하여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위치에 렌즈를 삽입하게 됩니다.

 

연구결과, 수술 전 전방깊이(ACD)가 깊을수록, 동공의 크기가 더 클수록, 그리고 안축장(각막에서 망막까지의 거리)이 더 긴 근시 눈의 경우,  아쿠아ICL(V4c ICL) 렌즈삽입술 후 볼팅이 더 높아지는 경향을 발견했습니다. (볼팅: vaulting, 렌즈와 수정체와의 거리)

 

 

그래서 각기 다른 눈에 맞는 아쿠아ICL렌즈 사이즈를 선택할때 위 변수(전방깊이, 동공크기, 안축장길이)들을 반드시 고려하여 수술을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그동안 여러 포스트를 통해 말씀드린 것처럼 렌즈를 삽입할 눈 속 공간을 측정하는데 꼭 필요한 UBM검사는 절대 생략해서는 안됩니다.

 

라식라섹 수술과 렌즈삽입수술 시 시행하는 필수검사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검사를 챙겨야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모든 시력교정술의 안전을 지향하며, 모든 연구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를 좋은 수술결과로 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역시 아이리움이라는 인정을 받기 위해 진료실과 수술실 뿐 만 아니라, 환자들을 뵙지 않는 연구실에서도 연구에 소홀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초고도근시와 난시교정이 고민이라면?

아이리움 렌즈삽입술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