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원데이 스마일라식, 빠른 회복과 안전을 동시에

라식라섹을 생각해온 분들이라면 그동안 휴가, 방학, 연휴 등 충분한 휴식이 가능한 시기에 수술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마일라식 등 하루 회복이 가능한 수술이 등장하면서 원데이(1DAY) 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원데이수술로 선호하는 스마일라식은 수술 다음 날 세안, 눈화장이 가능해 시간에 쫓겨 시력교정을 미뤄온 분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하지만 바쁠수록 서두르지 않는 것이 아이리움안과가 추구하는 안전한 원데이 시력교정수술의 원칙이죠!

 

강남 아이리움안과 박시윤 원장의 도움말로 안전하 원데이 시력교정술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꼼꼼하고 철저한 검사와 나에게 가장 안전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평생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원데이 스마일라식, 빠른 회복과 안전을 동시에

[기사 바로가기]

 

 

■시간적 편의가 향상 ‘원데이 라식’, 안전성은?


원데이 시력교정술은 하루에 수술 전 검사와 수술을 한 번에 진행하면서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때, 안전한 원데이 수술에 중요한 것은 검사 당일 수술 일정이라도 절대 생략하거나 축소하여 진행하는 검사 항목 없이 일반 수술과 동일하게 철저한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검사 결과에 따라 눈이 너무 건조하거나 각막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최적의 컨디션 회복 후 다른 날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각막 손상 줄이고 빠른 회복


이러한 1세대 스마일라식에서 진일보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수술 시 각막 박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레이저 에너지를 사용해 수술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을 최소화한다. 뿐만 아니라, 각막 절단면을 부드럽게 해 야간 빛 번짐, 대비감도 저하 등 광학적 부작용의 원인이 되는 고위수차의 발생을 억제하여 시력의 질을 높인다. 아이리움안과 의료팀은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후 시력의 질 향상결과에 대한 SCI논문을 발표해 이를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수술 후 각막 강성도 보존, 엑스트라(Xtra) 수술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을 수술하는 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수술 후 각막 소모량에 비례하여 각막이 약해지는데, 이는 각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결합력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1차 시력교정 수술 직 후 각막콜라겐교차결합술(CXL)을 시행하면 수술 전 각막강성도(stiffness) 수준으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박시윤 원장은 “엑스트라 수술은 수술 초기 시력변동을 최소화해 시력안정화 기간을 단축시키고, 수술 전 수준으로 각막의 재강화를 돕는다”고 전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에 대해 궁금한 점은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더 많은 정보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