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어떤 사람에게 적합할까

눈 안에 시력교정용 특수 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에 대한 기사에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의 도움말이 언급되었습니다. 

 

시력 회복이 빠르며, 각막손상 걱정을 낮추고, 수술 후 시력 퇴행, 각막확장증과 같은 부작용에 대해 걱정이라면, 그리고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수 교정으로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경우 렌즈삽입술이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4월 12일자 헬스 조선

 

'시력교정을 위한 렌즈삽입술, 누구한테 적합할까'

-토릭ICL렌즈삽입술 레퍼런스닥터 최진영 원장

 

렌즈삽입술이 점차 대중화 되면서 최근에는 고도수 교정이 필요한 자녀를 둔 부모님들, 회복 기간 문제로 수술을 미뤄온 직장인들의 렌즈삽입술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안(老眼) 시력 교정용 렌즈도 등장할 만큼 렌즈삽입술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대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렌즈를 삽입하는 위치에 따라, 홍채 앞에 삽입하는 전방렌즈삽입술, 홍채 뒤에 삽입하는 후방렌즈삽입술로 구분되는데요.

 

후방렌즈삽입술(ex. 아쿠아ICL렌즈) 전에는 반드시 안구 내 렌즈를 삽입할 공간을 초음파장비(UBM)으로 미리 확인하고 수술해야 합니다.

 

▼렌즈삽입술 필수검사 _UBM 검사 화면

 

 

눈 속 공간에 잘 맞는 렌즈사이즈를 선택해야 하는데 렌즈가 너무 크거나 작으면 수술 후 부작용 위험이 있겠지요!

 

또한 근시 뿐 아니라 난시 교정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토릭렌즈의 경우에도 렌즈의 회전에 의해 난시축이 바뀔수 있기 때문에 수술 중 점탄물질 제거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 모든 주의사항은 아이리움안과가 지난 수년간 국제 학술활동을 통해 세계에 전해온 내용들입니다.

 

모든 학술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여러분께 안전하고 좋은 수술로 보답하기 위함입니다.

 

렌즈삽입술에 대한 더 알고싶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시력교정술은 아이리움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