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난시교정렌즈삽입술, 토릭아쿠아ICL 수술 시 꼭 확인할 사항

"토릭아쿠아ICL렌즈는 초고도근시와 난시교정을 동시에 가능하고, 또한 수술 후 회전안전성이 있어 수술 후 시력이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아이리움은 ‘토릭아쿠아ICL 렌즈삽입술 후 회전 안정성’에 대해 2017년에만 벌써 3회에 걸쳐 국제 학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2017 아시아 태평양 EVO Visian ICL 전문가 심포지엄 - Best Paper 수상

- TICL 레퍼런스닥터 최진영 원장

 

난시교정 렌즈삽입술, 의료진이 중요한 이유

 

난시교정은 난시축이 조금만 틀어져도 시력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저교정  또는 과교정이 걱정된다면, 렌즈의 도수를 정하는 일부터 실제 수술 시 정확하게 난시축을 고려해 수술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합니다.

렌즈의 사이즈를 결정하는 일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UBM 검사 결과를 근거로 집도의가 직접 렌즈삽입술 검사결과를 가지고 수술시 사용할 렌즈의 종류와 수술방법을 결정합니다.

 

 

▼2017 ASCRS 발표자료 중 'ICL의 회전안전성'의 중요성

 

 

▼TICL 레퍼런스닥터 아이리움 의료진

 

최신 후방렌즈, 생체 내 움직임까지 고려해야


아쿠아ICL / 토릭아쿠아ICL의 경우 생체 내 팅값) 변화까지 고려해 치밀한 수술 계획이 필요합니다.

 

빛의 세기에 따라 동공의 크기가 변하면 렌즈와 수정체와의 거리(볼팅값)가 변하게 되어, 이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다이나믹 볼팅' 현상이 최초로 규명된 것은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의 공동연구에 의해서였습니다.

 

렌즈 전후면부의 원활한 방수의 흐름을 위해 중앙부 방수홀이 설계된 아쿠아ICL/토릭아쿠아ICL은 수술 후 빛 조건, 근거리 작업 등 변수에 따른 생체 내 움직임에 대한 아이리움의 논문들은 SCI급 학술지 ‘American Journal of Ophthalmology’(AJO)에 2년 연속 수록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눈에 맞는 수술을 찾는 것

 

렌즈삽입술 전 특수검사는 라식라섹 검사와는 다른 검사들이 진행되기 때문에 반드시 UBM검사, 조절마비검사, 녹내장 검사 등 선행한 후 내눈에 맞는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렌즈의 종류도 다양하고 수술 시 설계도 1:1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검사 결과를 의료진과 면밀히 검토하고 수술 후에도 정기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병원의 지시에 따라 검진일을 잘 지켜 눈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BM: 실제 렌즈가 들어갈 위치를 살펴 보는 검사로써 수술 전, 수술 후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렌즈의 상 태를 확인하며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게 됩니다.

-조절마비검사 : 눈의 조절을 일시적으로 마비시 켜 정확한 굴절력(시력)을 확인 하는 검사로 안내렌즈의 도수를 측정하기 위한 중요한 검사입니다.

-녹내장검사 : Cirrus OCT를 통해 시신경 단층 촬영하여 연령별 평균과 비교하 고, 안전성을 검토합니다.

 

렌즈삽입술, 라식라섹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시력교정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지만

눈에 안전하지 않은 조건이라면

권하지 않습니다.

 

검사와 수술, 평생관리까지

국제적으로 입증된 최신 안전기준에 맞춰

안전한 수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렌즈삽입술, 첫수술도 재수술도 아이리움]

아이리움 렌즈삽입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