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로 빠른 회복, 각막손실최소화!

스마일라식, 빠른 회복이 가능한 시력교정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음날 간단한 눈화장이 가능할 정도라 여성분들에게도 많은 문의가 있습니다. 바쁜 일정으로 수술을 미뤄온 직장인들도 눈에 띕니다.

 

아이리움안과는 한걸음 더 나아가 빠른 회복은 물론 수술 후 2-4주간 뿌옇게 보이던 스마일라식의 일부 한계에 대해 보완하기 위해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시행하고있습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유럽학회 공식 채택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절삭하는 방식이 아닌 "박리"하는 수술입니다. 

 

각막박리에 필요한 최소 임계에너지를 사용하면 수술 후 각막에 기포가 덜 발생하기 때문에 작은 절개창 밖으로 가스가 배출되지 못해 발생한 뿌연 증상을 개선하고, 각막표면에 가스기포가 터지면서 발생한 거친 면들을 매끈하고 깨끗하게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6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에서 아이리움안과와 스마일의 대가 영국의 댄라인슈타인 박사, 그리고 연세대 의과대 공동발표한 "로우에너지스마일의 수술 후 빛번짐 감소효과" 발표를 통해 로우에너지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구면수차를 줄일 수 있다(=야간빛번짐 감소)라는 사실을 보여드렸습니다.

 

 

원자력 현미경 촬영을 한 결과 본원의 기존 스마일수술보다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이 수술 후 각막표면이 더 매끈했고, 수치로는 기존보다 최고 9.8배 매끈하다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수술 다음날 똑같이 1.0의 시력을 보더라도 본원에서 수술한 로우에너지 스마일이 더 선명하다고 체감하는 이유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사용하는 기술에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국제 연구 주도하는

아시아 유일, '인터네셔널 스피커'/

국내 유일 '스마일 엠버서더', 강성용 원장

*클릭시 기사 본문으로 이동합니다.

 

2017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혁신 : 각막손실 최소화!

 

아이리움안과에서는 스마일라식 관련 기술(도구)특허 2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특허 : 렌티큘 분리기술특허

 - 로우에너지 스마일은 일반 에너지를 사용하는 기존 스마일에 비해, 각막박리에 고난이도의 기술을 요합니다

각막박리를 빠르고 깔끔하게 하는 것이 수술 후 시력의 질에 영향을 준다고 판단한 아이리움 의료진은,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각막 렌티큘 분리를 빠르고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수술도구를 개발, 특허를 등록하였습니다. (국제출원중)

 

두번째 특허 : 렌티큘 박리 최소화를 위한 도구 특허

- 로우에너지로 시력의 질을 높였다면, 이제 아이리움이 생각한 과제는 각막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었습니다.

각막절제량 최소화! 이를 위해 아이리움 의료진은 시력교정과 관계없이 각막박리시 어쩔수 없이 소모되는 MT(minimal thickness, 렌티큘 최소두께)를 줄일 수 없을지 고민했고, MT를 1/3로 줄여줄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였습니다.

 

 *클릭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MT(minimal thickness, 렌티큘 최소두께), 시력교정에는 영향이 없나요?

 

각막 렌티큘 전체 두께는 굴절교정량과 수술 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MT(각막렌티큘 최소두께)의 합입니다.
굴절교정에 필요한 두께는 각기 다른 눈의 돗수에 따라 교정할 양 만큼 결정되지만 MT는 줄일 수록 환자에게 유리합니다.
MT는 최소 10~30마이크론의 두께인데 아이리움에서는 10마이크론으로 시행하여 평균MT의 1/3수준으로 수술합니다.

 

*클릭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좋은 수술결과의 필수 조건은 사전 검사

 

아무리 좋은 수술이라도 모든 사람에게 좋을 수 없습니다.

시력교정이 불가능한 눈 조건에 무분별한 수술을 해서는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는 각막 두께 뿐 아니라 각막의 속성까지 검사해 사전에 원추각막 등 잠재된 부작용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 수술 전 꼭 필요한 각막강성도 검사를 시행합니다.

각막지형과 각막강성도 연동한 각막의 종합적 생체역학력을 분석하여 수술을 하지 말아야 할 분들께는 단호히 수술 불가판정을 내립니다.

 

TBI검사는 2017년 2월 현재 본원만이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각막두께로만 수술결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각막의 특성을 종합평가한 여러분 고유의 검사값을 꼭 확인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