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부작용 예방 - 한국인눈에 맞는 ICL렌즈사이즈

아쿠아ICL, 알티플렉스 등 렌즈삽입술 용 안내렌즈들이 다양합니다.

특히 ICL의 경우 렌즈의 사이즈 중요성에 대해 늘 강조하고 있습니다.

 

ICL렌즈의 사이즈가 안구 내 렌즈를 삽입할 공간보다 클 경우 폐쇄각 녹내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며

ICL의 사이즈가 작을 경우 수정체와의 접촉으로 인해 백내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리움안과 최진영 원장, 강성용 원장은 ICL 렌즈삽입술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ASCRS에서 한국인의 눈에 적합한 ICL사이즈 계산법을 발표했었죠

 

연구 결과, 민감도 특이도 분석결과 수술환자 전체의 6.6%에서 예상외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ICL 렌즈삽입수술은 가장 이상적인 적합한 사이즈로 수술 하도록

렌즈계산법을 달리 해야 한다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수술 전 반드시 UBM 검사를 통해 렌즈가 들어갈 공간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UBM 검사란?

UBM은 미세한 생체조직을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조직에 구멍을 내어 특수한 내시경을 사용해야만 볼 수 있는 눈 속 조직 소견을 조직의 파괴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영상화 할 수 있어 눈 안의 조직변화를 아주 미세하게 관찰 할 수 있는 검사 장비로 안구의 전,후부를 모두 영상화하여 보여줄 뿐 아니라 안구의 길이도 정확하게 측정하여 주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특수 초음파장치입니다. 이 검사로 렌즈 삽입술 가능 여부와 정확한 렌즈 사이즈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최근 홍채절개술이 필요없는 아쿠아ICL렌즈의 경우 사이즈와 더불어 수술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빛에 따라 렌즈가 생체 내 움직인다는 점입니다.

 

'다이나믹볼팅'현상이라 부르는 이 현상은 빛의 세기에 따라 동공크기가 변하면 수정체와 렌즈 사이의 거리도 변하기 때문에 이러한 움직임까지 수술 계획 시 참고해서 수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백내장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 ICL렌즈삽입술 부작용없이 안전하게 : ‘다이나믹 볼팅’ 반응을 고려해야(최진영 원장) 

 

 

렌즈삽입술, 내 눈에 가장 안전한 안내렌즈의 선택과 수술방법 그리고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장비의 도움없이 의사의 손길로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리움은 수술 전 검사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1:1 주치의가 평생 눈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아이리움안과 렌즈삽입술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