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전방렌즈삽입술 대표렌즈, 알티플렉스(ArtiFlex)

안녕하세요.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렌즈삽입술 중에서도 대표적인 전방렌즈 중 하나인 알티플렉스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알티플렉스는 극소 절개로 렌즈삽입이 가능하여 수술 후 봉합이 필요가 없고 회복이 빠르단 것이 장점입니다.

 

 

알티플렉스 렌즈는 네덜란드 OPHTEC사에서 개발한 유수정체용 시력교정렌즈입니다.

전방렌즈로 홍채에 고정하게 되는데요. 렌즈의 재질이 부드러워 렌즈삽입 시 각막 절개창을 작게 만들 수 있단 것이 장점!!

 

 교정가능도수

-2D ~ -14.5D

 수술방법

홍채 지지형

 홍채절개술 여부

홍채절개술 시행

 일상시력회복

수술 후 다음날 활동 가능

절개창 크기

3.2mm

 

알티플렉스 렌즈삽입술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3.2mm 극소 각막 절개만으로 렌즈삽입 후 봉합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술 후 난시 유발이 적으며 수술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각막 절개창이 매우 작아 수술 후 시력회복이 빠릅니다.

-우수한 복원력으로 안구 내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은채 수술 진행 가능, 렌즈제거가 용이하여 복원력 우수!!

-우수한 시력교정 효과로 수술 3일안에 최대 교정시력에 도달하여 85%이상에서 0.8이상 시력을 보입니다.

 

 

알티플렉스, 세계에 보여주다!!

 

 

렌즈삽입술 중에서도 전방렌즈와 후방렌즈를 모두 삽입할 수 있는 의료기술을 가진 의료진은 사실상 흔하지 않습니다.

또 렌즈삽입 기술보다도 렌즈제거 기술이 훨씬 고도의 기술인데요.

렌즈 제거 과정에서 조직이나 기타 손상없이 복원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후방렌즈와 전방렌즈 양대산맥인 ICL의 STAAR Surgical과 VeriFlex로부터 글로벌 익스퍼트(세계전문외과의)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지난 2013년은 Best ICL Cener, ArtiFlex Golden Medalist, Artisan Toric Gold Medalist를 수여받아 모든 렌즈사로부터 그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알티플렉스의 의학임상자문의(MAB)로 위촉되어 알티플렉스 관련 다양한 임상사례와 의료 노하우에 대해 자문을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