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렌즈삽입술

근시와 난시 교정 렌즈삽입술, 알티플렉스 토릭(Artiflex Toric) 강연(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ESCRS)

라식이나 라섹수술이 불가능한 초고도근시 교정이 필요한 분들께 시력교정의 대안이 되고 있는 렌즈삽입술,

그중에서도 오늘은 홍채 앞에 삽입하는 전방렌즈 중 근난시를 동시 교정하는 알티플렉스 토릭 렌즈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난시교정용 렌즈인 알티플렉스 토릭(Artiflex Toric)은 근시와 난시를 한번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알티플렉스는 개인의 눈에 맞게 주문 제작된 특수 렌즈를 집게 모양의 고정대를 사용하여 난시 각에 맞게 홍채에 렌즈를 고정하는 방식으로 난시 교정 면에서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난시 교정용 렌즈가 아닌 일반 알티플렉스 렌즈에 난시 교정을 위한 LRI(limbal relaxing incisions, 각막윤부 완화 절개수술)를 시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LRI는 각막 윗부분을 절개하면서 난시를 교정하는 방법으로 각막의 미세한 수축으로 난시가 교정되는 원리입니다.

절개하는 정도는 집도의가 환자의 상태에 따라 결정하게 됩니다. 그만큼 의사의 실력과 노하우가 중요한 수술입니다.

 

 

 

알티플렉스의 제조사인 네덜란드 옵텍의 아시아-태평양 의학자문위원 4인에 속해 있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지난 9월 2014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와 올해 4월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ASCRS)에서 토릭 알티플렉스와 일반 알티플렉스+LRI수술법으로 시력교정술을 한 환자들(총 540안)을 각 그룹으로 나누고 수술 후 난시교정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비교했습니다. 

 

 

<2014 MEETING THE EXPERTS in London 강연 풀버전>

 

 

그 결과, 각 그룹의 수술 전, 수술 후 4개월 데이터를 비교해보니 두 수술법 모두 난시 교정효과에 큰 차이 없이 우수했으나, LRI수술을 시행한 그룹의 경우 수술 후 초기 4개월 내 안구건조증과 야간 빛 번짐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LRI로 난시를 교정하는 방법이 효과적이지만, 최소 절개만으로 렌즈삽입만을 할 때보다는 절개부위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알티플렉스 수술에 대한 성과와 노하우를 인정받아 직접 옵텍 본사에 의학자문을 하고 있는 강성용 원장은 올해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5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 에서 알티플렉스 전문가 강연을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되는 소식은 티스토리를 통해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2015 MEETING THE EXPERTS in Barcelona 강연 일정>

아래 "Sung Yong Kang, Korea"

 

 

 

아이리움안과에 근난시 동시교정 렌즈삽입술과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http://www.eyereum.com/center/toricaltif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