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라식라섹차이 핵심정리! 빛번짐 예방하는 코웨이브,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고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다양한 수술방법과 최신장비들에 대한 넘쳐나는 정보들로 오히려 혼란스러울 때가 더 많습니다.
내 눈에 맞는 수술은 무엇인지, 부작용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등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지만 딱히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는지,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지도 막막합니다.

 

도움을 드리고자 라식라섹차이 핵심정리 및 부작용예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수술별 특징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근시나 원시, 난시 도수 만큼 절삭 또는제거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레이저시력교정술입니다.

*렌즈삽입술은 이러한 레이저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분들을 대상으로 눈안에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라식수술은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시력회복이 빠릅니다. 반면 각막에 뚜껑모양의 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외부충격으로부터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라식수술은 비염, 알러지, 눈비빔 습관, 운동이나 직업 상 외부충격이 우려될 경우 권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라섹수술은 각막 절편 없이 상피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라식보다 회복기간이 더 필요하지만 외부 충격에 강하고 수술 후에도 각막 내구성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수술 직후 2~3일의 휴식기간이 필요하고 6개월 내 꾸준한 정기검진과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한 수술입니다. 사후관리 잘하는 병원을 찾는것이 중요하죠

 

아이리움안과는 각막지형맞춤형 수술로 환자마다 각기다른 1:1맞춤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똑같은 1.0의 시력이라도 야간 빛 번짐 현상 없이 낮이나 밤이나 모두 선명한 시력결과를 드리기 위해 코웨이브라식라섹, 하이퍼큐 라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막의 미세한 수차까지 교정해야 왜곡없이 선명한 시력이 가능합니다.

 

코웨이브라식라섹 자세히보기

 

 

동공이 큰 고도수 환자들에게 각광받는 하이퍼큐 라섹

 

 

 

스마일라식(ReLEx SMILE)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수술법으로 각막의 절편생성 과정없이 펨토초 특수레이저가 각막 표면을 투과해 각막 내 실질 조직을 필요한 만큼 분리하여 2mm상당의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 빼내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각막을 기존 라식의 1/10 수준만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피부화장 등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며 눈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여 레이저 굴절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 증상을 개선했습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수술 시 각막손상을 최소화 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로우에너지와 기존 에너지 각각의 스마일 수술 후 각막손상도를 현미경사진으로 공개한 바 있습니다.

 

각막손상 최소화해 스마일라식 부작용예방, 로우에너지스마일라식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빠른 일상복귀는 물론 수술다음날 1.0의 시력과 야간 빛번짐 걱정을 해소해 낮 시력 뿐 아니라 야간시력도 최상으로 이끌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최근 휴가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자녀가 어린 주부들이 육아를 위해 빠른 회복이 필요할때, 수술 후 안구건조증이 우려되는 경우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문의하시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수술이라 하더라도 모든 사람에게 적합할 수는 없습니다.

안과 전문의와 함께 '각막강성도' 검사를 포함한 70여가지 안전검사결과를 토대로 아래 수술별 특징,  본인의 생활패턴, 습관, 비염, 아토피와 같은 질환 여부까지도 고려하여 신중하게 수술방법을 선택하세요.

 

라식,라섹,스마일라식,그리고 안내렌즈삽입술 수술별 장단점 핵심정리!

(출처: 아이리움안과 홈페이지)

 

구분 라식(LASIK) 라섹(LASEK) 스마일라식(ReLEx SMILE) 안내렌즈삽입술
특장점

01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름.

 

02수술 이틀째부터 잘 보여 즉시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라섹보다 사후관리가 쉬운 편.

 

03전 과정을 올레이저라식으로 진행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 (본원은 칼날라식을 시행하지 않음).

01라식수술보다 비교적 잔여각막두께를 더 남길 수 있어 저도수부터 고도근시 교정까지 수술이 가능.

 

02각막에 절편을 만들지 않고 상피를 제거하고 수술하기 때문에 일단 각막 상피가 회복되면 외부충격으로 부터 가장 강함. (본원은 상피 제거 과정에서 안전성 입증된 레이저, 브러시로 진행)

 

03빛 번짐 및 눈부심 우려를 낮춤 -코웨이브수술(각막웨이브프론트), 또는 환자 동공크기에 맞게 광학부를 넓게 조정하여 수술(하이퍼큐라섹).

01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름(수술 다음날 부터 세안, 샤워 가능).

 

02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최소 절개(1~2mm)를 통해 시력 교정 진행, 라식의 1/10 수준으로 각막 절개를 최소화 함.

 

03라식에 비해 외부충격으로 부터 강함, 눈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여 안구건조증상 개선.

01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름.

 

02각막 두께가 얇거나 초고도근시로라섹 수술조차 불가능한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함. (단 렌즈삽입술 전 UBM, 녹내장검사 등 정밀검사 후 수술적합조건일 경우에만 진행)

 

03환자의 시력과 눈 조건에 따라 다양한 도수와 사이즈의 렌즈를 선택해 수술하며 난시는 난시교정용 렌즈를 삽입.

주의점

01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들기 때문에 라섹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각막필요. 잔여각막두께가 충분히 남을 수 있는 경우에만 수술 가능.

 

02눈비비는 습관이 있거나 비염, 아토피 있는 경우, 외부로 부터 충격을 받을 수 있는 직업이나 스포츠를 즐기는 경우에는 라섹이 더 적합.

01수술 직 후 2~3일간 통증 및 이물감, 눈부심이 발생할 수 있으며 라식보다 회복기간이 더 필요함.

 

02안약사용, 자외선 차단 등 사후관리 소홀할 경우 각막혼탁 가능성이 있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함.

01각막 두께가 500㎛ 이상인 분, 각막 상피 두께가 양안 5㎛이하 차이인 분, 각막 전/후면 형태가 정상인 분, 각막 정점과 동공중심인 Offset 이 250㎛ 이하인 분만 수술가능.

 

02일반 스마일라식 수술 후 1~2주간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있을 수 있음. 단, 수술 시 레이저의 에너지를 낮추어 수술하면 수술 후 회복기간에 뿌옇고, 겹쳐보이는 증상이 빨리 회복될 수 있음.

01수술에 따라 홍채절개술을 받아야 한다.(단, ICL Plus는 제외)

 

02홍채 앞에 삽입하는 전방렌즈의 경우 심한 외부 충격 또는 눈 비빔을 주의하고 내피세포의 정기적인 체크 필요.

 

03홍채 뒤에 삽입하는 후방렌즈(ICL, 아쿠아ICL)는 렌즈가 들어갈 공간에 렌즈의 사이즈가 잘 맞지 않을 경우 백내장, 녹내장 우려 있으므로 반드시 경험 많은 의사와 검사결과 확인하고 사이즈 선택.

 

백문불여일견!

실제 수술한 분들의 라식라섹후기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