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한계 4가지 극복- 이제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스마일라식, 최소절개로 라식+라섹 장점을 결합한 수술입니다.

원래 명칭은 '릴렉스스마일' 입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지향하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우수한 기존 스마일라식의 한계를 극복하여 수술 결과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수술 다음날 1.0의 평균 시력으로 빠른 회복은 물론 한차원 더 안전한 수술을 위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한계 4가지를 해결하고 있는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아이리움안과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설명영상

 

 

1. 정확한 수술 전 검사 없이는 피할 수 없는 원추각막(각막확장증) 부작용

=> 각막 생체역학검사(각막강성도검사)로 원추각막 사전진단과 예방

 

‘원추각막’으로 더 잘 알려진 수술 후 각막확장증은 라식∙라섹 후 생역학적으로 약해진 각막이 돌출되어 부정난시 등 시야에 장애를 일으키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뼈가 두꺼운 사람이 골다공증이 생기지 말라는 법이 없듯이, 각막 강성도(Stiffness)검사는 각막의 보이지 않는 내부가 튼튼한지 진단하게 됩니다.

코르비ST 장비를 통해 각막에 일정한 압력을 가했을 때 원래 모양으로 복구되기까지를 측정하게 됩니다.

 

현재 아이리움안과는 스마일라식,라섹,라식 모든 수술 전에 각막 생역학적 검사를 시행해 수술적합여부를 매우 엄격히 적용하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후 원추각막 발생사례가 발생했던 이유는 잠재적 원추각막(FFK)를 모르고 수술한 경우였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수술도 사전검사에서 수술적합여부를 제대로 판단하지 않는다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있습니다.

 

아이리움안과가 수술적합성을 정확하게 판단을 할 수 있는이유는 바로 TBI검사를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TBI검사로 각막 다면분석을 하고 있는 유일한 안과입니다. (2016년 7월 현재)

 

▼아이리움안과의 각막생체역학검사 화면- CBI, TBI

 

시력 교정수술전 각막두께와 구조, 각막 강성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수술 안전성을 진단하는 종합검사지수, ‘TBI’ (Tomographic biomechanical index).

이탈리아 밀라노대학의 이태리 밀라노대학의 Paolo Vinciguerra교수,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의 Cynthia Roberts교수, 브라질 리오대학의 Renato Ambrosio 교수와 협업을 통해 만든 이 안전지표 개발에, 아이리움안과의 데이터를 아시아 눈의 안전종합지수로 편입시켰습니다.

 

▼아이리움안과와 TBI를 공동개발한 시계방향으로 Cynthia Roberts, Renato Ambrosio,  Paolo Vinciguerra

 

 

2. 약 4주간 뿌옇게 흐린 증상

=> 수술하는 레이저의 에너지를 낮춰 가스 기포 억제 발생억제

 

또한 각막을 최소절개하기 때문에 높은 에너지로 수술 시 가스를 많이 발생시키면, 이 가스가 밖으로 빠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뿌연 증상이 지속됩니다.

에너지를 수술에 필요한 최소한의 임계에너지까지 낮추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가스기포가 거의 확연히 감소합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우)은 일반 스마일라식(좌)에 비해 가운데 부분에 가스기포가 거의 보이지 않음

 

 

 

 

3. 야간 빛 번짐

=> 각막손상 최소화로 각막을 매끈하게, 고위수차 감소시켜 광학적 부작용 예방

 

스마일이 최소절개방식이라 각막손상을 최소화 했다는 이야기는 스마일라식 1세대에서 설명하는 방식입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에서 말하는 '각막손상최소화'는 수술 시 고에너지에 의해 발생하는 각막손상을 억제하여 각막을 깨끗하게 남기는 것입니다.

 

에너지를 낮출수록 각막이 건강하게 보존되어 빠른 시력회복과 야간빛번짐을 발생시키는 고위수차를 감소시킨다는 프랑스안과학회의 발표가 있었죠.

아이리움안과와 연세대 의과대학이 직접 원자력현미경으로 1000배 확대촬영한 각막 렌티큘 전면부 사진을 보면 그 차이가 극명합니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후 각막 렌티큘 전면 촬영 (저작권: 아이리움안과, 연세대 의과대학)

 

 

 

4. 센트레이션 (Centration)

=> 동공중심이 아닌 '각막정점'에 맞춰 수술해야

 

중심부 이탈로 인해 시력교정의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센트레이션(Centration) 이 중요합니다.

센트레이션(Centration)이 환자의 눈을 물리적인 중심부에 레이저를 조사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개개인의 각막지형도를 기반으로 각막의 정점에 수술을 해야 정확란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아이리움안과는 이렇게 스마일라식도 1:1 맞춤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이슈인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의 우수한 수술결과는 오는 9월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ESCRS에서도 공식 채택되어 발표됩니다.

스마일라식을 고려중이라면, 이제 에너지를 꼭 확인하세요!

 

시력의 질을 연구해온 아이리움안과

 

- 국내 최초 에너지 20단계(100nJ)로 최저 스마일라식 시행 (2016.7 현재)

- 독일 칼자이스 공식 International Speaker (강성용 원장)

- 독일 칼자이스 공식 Expert Smile Doctor(최진영 원장)

- 2016 ESCRS 공식 초청강연 (2016년 9월 예정)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게시판 상담을 이용하세요

https://eyereum.com/consult/online/list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후기

http://eyereum.com/experience/media/category/LASIK

 *아이리움안과는 의료법을 준수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