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수술 정보/백내장 수술

[아이리움안과]노안교정 및 백내장수술 방법의 특징



의료기술 발달로 현대인들의 건강수명이 점차 늘어난다고 하죠? 하지만 컴퓨터 및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기기 사용 증가로 눈의 피로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30대 후반으로 접어들게 되면 노안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노안은 수정체 두께를 조절하는 근육이 퇴행하거나 수정체가 딱딱해지면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노안이 계속 진행될 경우 백내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노안의 증상은 근거리 시력 저하와 두통 및 눈의 피로 증상등이 있습니다. 이는 노안수술을 통해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노안은 진행성이기에 이를 완벽하게 해결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노안 교정의 방법으로 노안 라식 혹은 노안 렌즈삽입술을 받게 되는데 렌즈삽입술의 경우 각막을 깎지 않아 재수술이 쉽다는 장점이 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클릭 시 자세한 노안수술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안 교정의 종류로는 수술적 교정과 비 수술적 교정이 있으며, 만일 검사에서 백내장이 발견 될 경우 수정체 제거와 인공수정체 삽입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매년 65세 노년층 입원 질환 1순위로 꼽히는 백내장은 대표적인 노인성 안(眼)질환으로 선천적 혹은 노화나 당뇨와 같은 전신 질환의 합병증으로 우리 눈의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지며 시력 장애를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수정체의 혼탁 부위와 정도 범위에 따라 시야가 흐리거나 왜곡되어 보일 수 있는데요, 백내장에 의한 시력 감퇴는 혼탁이 진행된 경우라도 빛의 밝기, 그림자 등은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클릭 시 자세한 백내장수술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역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적 치료와 주사와 약물등을 통해 진행 속도를 지연시키는 비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는데요, 백내장에 의한 시력 저하는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으면 회복 될 수 있기때문에 조기 발견과 함께 적극적인 치료와 수술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 시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노안 수술 및 백내장 수술은 정기적인 검사로 조기에 증상을 발견하는 것과 함께 믿을 수 있는 주치의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로 생각하기 쉬운 노안과 백내장. 아이리움안과와 함께 건강한 눈으로 편안한 일상 생활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칼 자이스 다초점 인공수정체 'AT 리사 트리' 공식 인증 안과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외래 조교수

서울 아산병원 외래 부교수 출신 원장단

환자 개인별 1:1 전담주치의 시스템


아이리움안과만의 차별화 된 의료서비스를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