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교정 정보/라식·라섹·스마일라식

강성용 원장, 스마일라식(ReLEx SMILE) ‘International Speaker’ 위촉

강성용 원장이 세계적 기업 독일 칼자이스(ZEISS) 본사로부터, 스마일라식(릴렉스스마일)을 포함한 최신 굴절교정기술에 대한 뛰어난 기술과 실력을 인정받아 향후 칼자이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 강성용 원장을 International Speaker 로 위촉 하였습니다.


강성용 원장은 International Speaker로서 스마일라식 후 발생하는 고위수차의 연구와 스마일 의사 교육, 스마일라식에 대한 연구와 학회발표를 주도하는 공식적인 연구위원 자격을 인정받아 스마일라식의 국제기준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공식적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기존에 한국 의사 최초로 다국적 의료기업의 의학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던 강성용 원장은 이번 독일 칼 자이스 International Speaker 외에도 2016년 2월 현재

▲미국 아베드로(아시아 유일 의학자문위원_원추각막,라식엑스트라 최고 권위인정 앰버서더 위촉), ▲네덜란드 옵텍(렌즈삽입술 4인의 아태자문위원/ 2015 World Best Doctor), ▲독일 슈빈트(아마리스레드레퍼런스닥터, 스마트펄스 최고개발자) 로 위촉되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개발사 칼 자이스는 강 원장의 ‘International Speaker’ 위촉을 통해 스마일라식 후 원추각막 등 부작용으로부터 안전성을 높이고 특히 수술 후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 원장의 노하우와 우수한 임상결과들로부터 스마일라식이 진일보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신문 2월 12일자)

 

시력교정술의 세계적 안전기준을 세우는 아이리움안과 의료진에게 보내주시는 여러분의 성원에 스마일라식의 안전한 수술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강성용 원장, 스마일라식(ReLEx SMILE) ‘International Speaker’ 위촉

 

스마일라식(ReLEx SMILE)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독일 칼자이스(Cal Zeiss)社가 한국 의사 최초로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을 ‘International Speaker’로 공식 위촉했다.

 

칼 자이스와 강성용 원장은 향후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스마일라식을 비롯한 최신 굴절교정술의 국제 안전기준 확립과 연구 활동을 공식적으로 전개하기로 하고 강 원장은 International Speaker로서 스마일라식 후 발생하는 고위수차의 연구와 스마일라식에 필요한 의사 교육, 스마일라식에 대한 연구와 학회발표를 주도하는 공식적인 연구위원 자격을 가진다.

 

스마일라식 개발사 칼 자이스는 강 원장의 ‘International Speaker’ 위촉을 통해 스마일라식 후 원추각막 등 부작용으로부터 안전성을 높이고 특히 수술 후 시력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 원장의 노하우와 우수한 임상결과들로부터 스마일라식이 진일보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칼 자이스가 강 원장을 International Speaker로 위촉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시력교정술의 대가들과 국제학회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강성용 원장이 향후 스마일라식의 안전기준을 확립하는데 기여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성용 원장은 한국 의사로는 최초로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 전 분야와 원추각막 등 중증 안질환 분야에서 국제 의학자문위원으로서 활발한 학술활동을 전개해왔다. 강 원장은 그 동안 라식, 라섹 후 빛번짐, 눈부심과 같이 시력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고위수차 교정에 대하여, 환자 맞춤형 수술 코웨이브(Cowave, 각막웨이브프론트)의 빛 번짐 감소효과를 북미, 유럽 국제학회를 통해 발표하면서, 시력교정술의 세계적 권위자로 해외에서 더욱 정평이 나 있다.

 

스마일라식(ReLEx SMILE)은 일반 라식과는 다르게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절개를 최소화하고 각막을 최대한 보존하는 특징이 있다. 라식의 경우 20mm의 각막 절편을 만든 후 각막 실질을 수술하게 되는데, 스마일라식은 레이저가 각막 표면을 투과해 필요한 만큼 각막 내 실질 조직을 분리하여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 빼내는 방법으로 시력교정술이 진행된다. 각막 절개를 기존 라식의 1/10 수준으로 최소화하여 수술 후 빠른 회복은 물론 눈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여 기존 라식과 비교해 안구건조증상을 개선했다.

 

이렇게 기존 라식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일라식이지만 의료진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수술 후 안전과 시력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수술 중 정확한 Centration, 환자마다 각기 다른 각막조건에 맞는 맞춤 수술기법은 수술 후 빛 번짐, 원추각막 등 부작용 발생과 직결되므로 의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강성용 원장은 스마일라식의 대가 영국의 Dan Reinstein 박사와 오랜 인연으로 유럽을 오가며 그 동안 스마일 라식 후 난제였던 빛 번짐 등 시력의 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전개해 왔고, 최근 잠재성 원추각막 진단에 이슈가 되고 있는 각막 강성도에 대한 세계적 차원의 연구에 참여하면서 수술 후 원추각막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원추각막 및 라식엑스트라의 글로벌 의학자문위원으로서 스마일엑스트라 등 주요 수술에 대한 국제 안전기준 수립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핵심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스마일라식의 International Speaker로서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이와 같이 한국 의사가 국제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게 되면서 국내 환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선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고 나아가 국제 무대에서 의료한류를 증명하고 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

 

한편 강성용 원장은 시력교정용 엑시머 레이저(아마리스레드 1050RS)의 3D 레이저 알고리즘 ‘스마트펄스’(SPT)을 전 세계 최초로 공동 개발해 세계 8인의 최고개발자(Principal Investigation)로 활동 중이며, 지난 달 싱가포르 학회에서는 레퍼런스닥터 자격으로 라식, 라섹수술 시 환자의 주시점에 맞추면서 각막 손실은 최소화하는 아마리스레드 레이저의 Centration 기법을 전 세계 의사들에게 강연을 진행하는 등 명실공히 굴절교정술 분야에서 국제적 권위자로서 활약하고 있다. 네덜란드 옵텍이 선정한 2015 월드베스트닥터, 미국 아베드로사가 선정한 공식 앰버서더 등 국제 의료를 주도하면서 스마일라식을 비롯, 코웨이브라식, 엑스트라라식, 안내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수술에 대한 국제 자문위원을 역임 중이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0212500226

 

 

▶스마일라식 전 꼭 필요한 각막 4대 필수검사, 아이리움안과 4D스마일